개회사_노동조합총회 조합위원장 개회 인사말(민주적 조합)

y
민주적인 조합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이 자리에 참여해주신 모든 여러분,
무엇보다 우리 회사 사장님,
또한 저희 노동조합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주식회사 조합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작년이 지나 가고 새해를 맞은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따뜻한 봄기운이 느껴집니다.
저는 새해를 맞아 앞으로 제게 주어진 임기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조합원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보다 더 민주적이고 혁신적인 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끌고 저의 다짐을 그만큼의 결과물로 답할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저의 다짐을 다시 한 번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첫째, 조합원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간부 중심에서 조합원 중심의 체제로 바꾸어나가겠습니다.노동조합이야말로 수평관계가 이루어져야 하는 단체라고 생각됩니다.따라서 조합원 한 명 한 명 주인의식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평등한 노사관계를 실현하는 조합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회사측과 대등한 노사관계, 서로 올바른 방향으로 협력할 수 있는 진정한 파트너쉽를 회복하고자 합니다.물론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나, 이러한 관계가 원활이 적용되었을 때, 노동조합측의 올바른 요구와 함께 회사측의 작업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노동 조합원들의 입장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우리의 정당한 요구가 관철되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이후 회사측과 불가피한 투쟁 역시 필요하다면 불사할 각오임을 여기서 다시 한번 밝힙니다.
세 번째, 제가 내세운 공약사항을 반드시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고용안정과 주5일제 근무제 조기도입, 그리고 후생복리 개선 등 제가 출마하면서 제시했던 공약사항을 제 임기안에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할 것입니다.또한 저 이후에도 이사항들이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이 공약들이 회사측에서 당연시되어야 할 일종의 법규로 자리잡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제가 내세운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단합이 필시 발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여러분의 단결된 힘과 저의 노력이 합하여져야 노동조합의 앞날은 무엇보다 밝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희망이 헛되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오늘 귀한 시간 내어 함께 자리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노동조합 노조위원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