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소비자 세미나 발표자 개회 인사말(과소비, 부작용)

개회사_소비자 세미나 발표자 개회 인사말(과소비, 부작용)

지나친 소비는 사람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소붚 협회의 회장 입니다.y
오늘도 여러분의 소비는 건강한가요?
소비는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됩니다.
소비가 이루어져야 경제가 움직이고 사회가 움직이고 한 나라가 움직이거든요.
여러분, 쇼핑 좋아하십니까.
제 딸도 쇼핑 참 좋아하더군요.물건을 사지도 않으면서 어찌나 이곳저곳 잘 돌아다니는지.오늘은 쇼핑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y
우리나라보다 쇼핑문화에 더 일가견이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바로 미국이지요.
쇼핑은 미국이 가장 선호하는 소일거리들 중 하나입니다.지쳐 쓰러질 때까지 쇼핑한다라는 구호가 있을 정도니까요.그런데 이 구호는 쇼핑 강박에 사로잡힌 사람들에게는 단순한 구호 이상입니다.다른 중독자들처럼, 강박을 느끼는 쇼핑객은 가장 친한 관계를 해치고 경제적 혼란에 빠져들면서 조차도 그 열정에 빠져듭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어린 나이에 신용 카드를 접하기가 쉬워지고, 전자 상거래의 편의성, 그리고 tv 쇼핑 채널 때문에 강박적인 쇼핑은 점점 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적은 돈을 쓰기 위해서 집을 떠날 필요조차 없는 것입니다.y
이런 현상들은 비단, 미국에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y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비는 사회가 돌아가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소비는 현대인들의 정신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지나친 소비는 친한 관계까지 해치고 개인을 파산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밖으로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tv홈쇼핑뿐만 아니라 인터넷 홈쇼핑도 가능합니다.인터넷 홈쇼핑은 지역의 범위가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떤 물건이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소비를 권장하는 시대가 아닌, 건전한 소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y
오늘 모임은 소붚 대표 분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책에 대해 같이 토론해 보기 위해서입니다.y
참석하신 분들은 토론 주제에 맞는 의견들을 정리해서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시 후에 토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y
다시 한 번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00년 00월 00일
소붚협회 발표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