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시의회 총회 기관장 개회 인사말(소임, 성공)

개회사_시의회 총회 기관장 개회 인사말(소임, 성공)

맡은바 소임을 다해 행정사무감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합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3천여 공직자 여러분!
유난히도 길고 힘들었던 여름도 지나가고 결실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y
먼저 회기 동안 지역구 활동 외에 문화제 등 각종 시민행사에 참석하시느라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110만 시민의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제 대 시의회가 출범한지 어느덧 일을 넘어섰습니다.y
그동안 우리시의회는 외적으로는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의회, 생산적이며 정책적인 의회, 시민 생활현장 의회를 표명하는 한편 내적으로는 집행부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 주요사업 현장 및 시설방문 그리고 의원연구단체 구성과 해외연수를 통해 의원으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등 의정활동 기반을 다져 왔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이번 제 회 임시회는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그동안 습득한 의정능력을 제대로 발휘하는 회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집행부로부터 금년에 계획했던 각종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를 보고받고,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y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의회의 주요 책무 가운데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는 그 어느 책무보다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의 뫈은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걸쳐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잘못된 행정을 찾아내어 이를 시정시키는 한편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y
금년도도 3개월 남짓 남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고 확인하는 월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 모두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