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사_정기 주주총회 회장 개회 인사말(위기, 성장)

위기 속에서도 성장을 멈추지 않았던 하반기 실적보고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쁜데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 주주님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여 감사합니다.y
오늘 주주님들을 모시고 주식회사 의 제 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제 기 정기 주주총회에의 안건은 지난 3.4분기 업무 실적보고와 관련해서입니다.
올 한 해는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했습니다.
한 해 목표였던 목표성장률을 상반기에 이미 성장을 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나, 하반기에는 경제의 전체적인 정체로 인해 새로이 잡은 목표 성장률에 미치지 못하게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 해 동안 국내외 경제적 난국 속에서도 모든 임직원들과 주주님들께서 힘을 모아주셨기에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할 수는 없지만 목표치의 경영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y
구체적으로 3.4분기 경영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매출은 1.2분기에 목표했던 억을 돌파하였으나, 하반기에는 약간 주춤한 것은 사실이었습니다.하지만 객관적으로는 최대 목표치 억 원을 약간 모자란 억원을 실현하며 전체적으로는 무난한 경영성과였다고 판단됩니다.
억 원의 영업이익, 억 원의 경상이익과 억 원을 약간 상회하는 당기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순자산은 전기의 억 원에서 억 원으로 증가하였고, 유동자산은 억 원에서 억 원으로 증가함에 따라 유동볏은 전기의 %에서 %로 증가하고, 부채볏은 %에서 %로 감소하는 등 기업의 안정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주주 여러분, 3.4분기에 미국 발 경제위기로 많은 악재들이 몰아닥쳤고, 시장 전체의 소비 심리가 움츠러들면서 매출이 급감하는 상황을 맞기도 했습니다.y
하지만 이 악재들이 오히려 우리 주식회사에는 호재로 작용하여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주식회사가 3.4분기에도 괄목할만한 매출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이런 경영환경도 있었지만 주주님들의 성원과 노력 덕분입니다.
내년 경영실적 역시 여러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입니다.
내년에 경제 동향은 올해보다는 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년의 주식회사의 미래 역시 굉장히 밝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저희 는 금년의 매출목표를 전년 실적 대비 약 % 증가한 억 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y
저희 임직원들은 이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y
아무쪼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되기를 바라며 제 회 주주총회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