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청소년 위원회 총회 기관장 개회 인사말(청소년, 미래)

개회사_청소년 위원회 총회 기관장 개회 인사말(청소년, 미래)

우리의 미래 청소년을 사랑합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만물이 소생하는 4월의 문턱에서 여러모로 바쁘신 가운데도 청소년을 사랑하며 찬란한 한국의 미래를 그리는 마음으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y
1990년대 이후 세기적 변화의 물결에 따라 한국의 청소년 환경도 크게 변했으며, 청소년의 중요성과 가치도 그 어느 때보다 커졌습니다.지난 월, 참여정부는 새로운 환경에 부응하는 청소년의 잠재력 계발과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통하여 21세기 글로벌화, 디지털화, 고령화 시대, 선진한국의 활력을 창출해 내고자 청소년행정의 주축인 청소년국과 청소년보호위원회를 통합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내달 새로 출범하게 될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국가적 차원에서 통합적, 장기적, 체계적으로 추진할 기반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잘 아시는 대로, 청소년정책은 폭넓고 다양할 뿐 아니라, 그 모든 영역이 소중합니다.이러한 청소년정책을 국가적 차원에서 통합적이고 장기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통합행정 체계를 확립하고, 과학적 정책수립의 기초가 될 청소년 관련 시계열적 자료와 통계들을 지속적으로 축적해야만 할 것입니다.
새로 출범할 「청소년위원회」가 청소년계의 기대에 부응하고 미래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시대에 맞는 청소년정책의 새로운 빠과 방향을 설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정책추진 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한국청소년개발원」이 국가적으로 이처럼 중요한 과업의 밑그림을 그리게 된 것을 큰 보람으로 여기며, 이제 그 동안 마련한 초안을 공청회에 붙여 사회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y
오늘 우리는 청소년을 사랑하고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과 「청소년위원회」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공청회가 진행되는 동안 제시된 시안에 대한 비판과 질책 보다는 따가운 충고와 풍성한 제안들을 진지하게 들려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번거롭다 거절하지 않으시고 모두 내 일인 양 친절하게 도와주신 청소년계의 수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의 청소년 사랑, 나라 사랑 에 경의를 표하며, 오늘 이 자리가 우리 청소년정책의 발전에 한 획을 긋는 귀중한 모임이 되길 기원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위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