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학부모회 정기총회 단체장 개회 인사말(게임중독, 훈육)

개회사_학부모회 정기총회 단체장 개회 인사말(게임중독, 훈육)

컴퓨터 앞에서 바라보는 세상은 너무 좁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한 시간을 내어 총회에 참석해주신 여러분의 마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우리 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훈육에 대한 애정과 염려의 마음으로 벌써 년의 역사를 갖게 되었습니다.y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오늘 회의에서는 요즘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들의 컴퓨터 게임중독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 게임중독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도 회자되고 있습니다.y
한 조사에 따르면 초중고 학생의 7%가 게임중독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는 게임 이야기가 빠지면 대화를 이어갈 수 없을 정도라고도 합니다.저의 자녀도, 여기 참석해주신 회원님들의 자녀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사실 게임중독은 청소년기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에 팽배한 증상입니다.하지만 청소년기의 게임중독이 더욱 큰 문제가 되는 이유는 아이들은 그 어느 때보다 극적인 변화와 성장을 겪는 나이, 외부 자극에 민감한 나이이기 때문입니다.y
이 시기에 어떤 것을 보고 듣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생이 정해집니다.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적성을 찾아가야 하는 시기,
많은 체험과 경험을 통해 세상을 알아가야 할 때입니다.y
이러한 중요한 때에 컴퓨터 앞에 앉아 가상 세계에 빠져 있다가는 미래 인력 손실을 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 뿐입니까.폭력적인 게임을 반복해서 하다보면 아이는 세상을 왜곡시켜 바라보게 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위 사람에게 폭력을 휘두르게 될지도 모릅니다.우리는 이미 그와 같은 사건을 너무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집에서는 우리들이 모두 부모인 동시에 선생님입니다.
게임 같은 경우는 주로 집에서 이루어지는 까닭에 우리의 역할이 특히 중요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학교 교육에만 아이들을 일임해왔지만
이제는 우리가 컴퓨터 앞에 있는 아이들에게 방문 밖 세상을 보여주어야 할 때입니다.
저토록 아름답고 넓은 곳이 너희들의 몫이라고 말해주어야 합니다.y
일깨워주어야 합니다.
게임중독이라는 병증과 결별하여 아이들이 희망차고 눈부신 새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고견을 들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 아이의 태양이 되고 그늘이 되어야 하는 초등 학부모의 일원으로서 심도 있고 애정 어린 의견 부탁드립니다.
이것으로 인사를 마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이제 본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학부모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