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건배사_국가보훈처장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환송 만찬사

건배사_국가보훈처장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환송 만찬사

연설자 : 국가보훈처장
제목 : 독립유공자 후손 초청행사 환송 만찬사
y
존경하는 독립유공자 후손 여러분!
선열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그 분들의 후손을 위로하고자 마련한 이런 뜻 깊은 자리에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보낸 6일간의 일정은 어떠셨습니까?
무더위에 지치지는 않으셨을까 걱정했는데, 여러분의 밝은 모습을 보니 선열들의 강인한 정신과 기개를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독립유공자의 후손이십니다.
여러분의 선조께서는 자신의 안위를 버리시고 오직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고난의 길을 걸으셨습니다.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유럽 등 우리 민족이 있는 모든 곳에서 독립운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이역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면서도 조국의 독립이라는 하나의 바람으로 온갖 어려움을 견뎌냈습니다.일제의 집요한 감시와 회유를 오직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극복하였습니다.
선열들의 험난한 투쟁 속에 그 후손인 여러분이 겪어야 했던 고충은 일일이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독립유공자 후손 여러분!
선열들의 항일 독립투쟁은 우리 역사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그 분들의 희생을 토대로 대한민국은 광복의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동족간의 비극인 전쟁의 아픔도 있었지만, 우리 민족은 누구보다 강인한 정신력으로 전쟁의 폐허를 딛고 일어나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었습니다.
이제 우리 대한민국은 un의 당당한 일원이자,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어려운 국가들에게 도움을 주는 나라로 변모하였습니다.
또한 오는 11월에 g20 정상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아시아의 변방에서 당당히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현재 누리고 있는 이 모든 자유와 풍요는, 조국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분들이 보여주신 사랑은 세대를 이어 전해져 대한민국이 나아가는 길을 영원히 비출 것입니다.
이제 내일이면 여러분께서는 한국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본국으로 돌아가시게 됩니다.
한국에 머무시는 동안 우리 국민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선조들께 보내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마음 깊이 느끼셨기를 바라며, 돌아가셔서도 항상 독립유공자의 후예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8월 17일
국가보훈처장 김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