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친목모임 격려인사말

말 한 마디의 위력을 깨닫는 동문회원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가족들과 신나게 피서를 떠나기 좋은 계절입니다.
8월이 아무리 무덥다고 하더라도 가족들과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계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일하고 일터와 가정 및 배움의 현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잠시 휴가를 다녀옴으로 인해서 사기를 진작시키고 업무에 효율성을 꾀하는 것도 나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다로, 산으로 떠나는 마음이 설레고 신났는데 올해 여름휴가는 대성공이었나요?
다른 해보다 화목하고 행복하고 예산범위 내에서 경제적으로 성공하였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은 여행길에 부디 사건 사고나 불화가 끼지 않았기를 하고 바라봅니다.
고등학교 동문회 여러분!
그간 나누지 못하고 속에 담아두었던 이야기들을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피서를 온다고 왔는데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어디 있을까 싶습니다.
해외로, 경치 좋고 입소문 자자한 국내 여행지가 많고 많지만 우리가 나고 자란 이 고장보다 더 좋은 곳이사실 어디 있겠습니까.
기회가 기회이니 만큼 여건과 상황이 허락된 우리 고등학교 동문회원들이 오늘은 자리에 함께 하셨습니다.
학교 다닐 때에 정들었던 친구들과 옛 정을 나누고 골목마다 우리의 숨결이 깃든 명소를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이렇게 오늘은 우리의 추억 가득한 단골 분식집에서 자리를 마련한 이유도 아시겠지요?
시골로 올해 휴가를 많이 온다고 해서 내심 기대를 했는데 역시나 모인 친구들이 많아서 반갑고 행복하기만 합니다.
모쪼록 마음껏 즐기다 일상으로 복귀를 했으면 하네요.
팻 크로스의 선택의 힘중에 보면 이런 좋은 말이 있습니다.
인간의 근육 중 가장 강한 것은 바로 혀이다.
혀는 한 사람을 단번에 무너뜨릴 수 있다.
그 몸집이나 힘이 어느 정도가 되든 상관없다.
또한 그것은 별로 힘을 들이지 않고도 누군가를 거뜬히 들어 올릴 수도 있고, 몇 천, 몇 만 명의 사람들을 통째로 무너뜨릴 수도 있다.
자고로 펜은 칼보다 강하다고 합니다.
어떠한 막강한 권력이나 무력도 지혜나 지식, 언어 앞에서는 강할 수 없습니다.
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도 한 사람의 마음을 돌아서게 하는 것도 바로 말 한마디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사람을 살리는 것도, 사람을 죽이는 것도 한 사람의 말을 통해서입니다.
친애하는 고등학교 동문회 여러분!
부디 우리 동문회원들은 좋은 말은 주위에 퍼뜨리고 부정적인 말을 삼갈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네요.
사회생활을 해 보아서 아시겠지만 우리를 가장 괴롭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대인관계에서 비롯한 갈등과 오해가 아니겠습니까.
우리 안에서는 즐거운 이야기만 회자되기를 바라지만 술이 과하면 말이 격해지기도 하지요?
모쪼록 오늘을 즐거운 흥이 돋기를 바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만남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