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교육출판기업 대표이사 안부인사말

교육의 소중함
안녕하십니까? 교육 직원 여러분!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고 있습니다.이제 어느덧 3월도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제야 완연한 봄이 온 것을 느낍니다.3월이라도 초반에는 눈도 내리고 꽤 추운 날씨가 오랫동안 이어졌습니다.그렇지만 요즘엔 어떻습니까? 여러분의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마음도 한결 가벼워진 것 같습니다.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 이루고 있는 것이사회라는 공동체입니다.서로 아무 인연도 없이 만난 사람들이기에 이들이 결집하고 서로 소통하기 위해 이들 간에 가장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신뢰가 없다면 아무리 크고 단단해 보이는 집단도 쉽게 무너져 내린다고 생각합니다.y
신뢰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단단한 신뢰로 만들어진 집단 역시 쉽게 무너지거나 깨지지 않습니다.
2월이 오고 3월이 오는 것처럼,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 것처럼 자연은 한 번도 신뢰를 어기지 않았습니다.여러분의 삶도 자연처럼 신뢰로 단단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회의시간에는 교육을 앞으로 어떻게 키워나갈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우리 교육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영어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출판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의 힘은 탁월함으로 표현되는 좋은 자료를 만들려고 하는 노력과 바르게 사업을 영위하려는 노력, 즉 정도 경영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교육이 하는 일은 바로 사람으로 하여금 더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생각합니다.사람들은 그 가치 있는 일을 하기 위한 꿈을 교육을 통해서 실현해 나갈 수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우리는 단순히 교육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교육을 받는 어떤 이에게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일을 경험할 수도 있겠죠.그렇게 한 사람의 인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다면 교육만큼 완벽한 서비스와 완벽한 사업이 어디 있겠습니까?
우리는 이처럼 대단한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은 앞으로 어떻게 하면 지금 하는 일에 조금 더 가치를 높일 수 있겠는가 라는 부분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그리고 그 과정 속에 사람의 노력이 들어가게 함으로서 가치가 더 커지는 방향으로 발전을 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그 길에 관해서 앞으로 여러분과 많은 의견교환을 함께할 작정입니다.y
대표이사가 해야 될 일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무엇보다도 일하는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행복은 경제적인 부분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고 일하는 것 자체에 자부심이 있고 일하는 과정에 즐거움이 있고 그리고 서로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만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y
신뢰를 쌓아가며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