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대표이사 회의시간 전체안부인사말

비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비전에 대한 믿음과 실천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만연한 가을이 왔습니다.1년 중 가장 풍요로운 계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계절적 특성만큼이나 마음도 여유로워지는 한 때입니다.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에 기분마저 좋게 만드는 계절입니다.y
이렇게 좋은 조건을 가진 계절에, 우리는 뒤처져서는 안 되겠고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더욱 도약해야겠습니다.
우리 는 쉴 새 없이 달려왔습니다.10년 전 매출 358억, 매출이익 29억, 인원 52명에서 올해 매출 8천억, 이익 180억, 인원 137명으로 성장하였습니다.매출은 22배, 이익은 6배, 인원은 약 3배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정말 자랑스러운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만큼 이렇게 높은 성장을 하면서 고민과 걱정을 많이 하는 기업도 드물 것이라는 생각도 가끔 해 봅니다.경영학 서적에 성공은 5분간 축배를 들고 5일간 고민하라.라는 글을 읽고 동감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y
요즘도 여러 직원으로부터 비전에 관련된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정말 고민도 공부도 많이 해 보았습니다.어떻게 하면 직원들의 가슴을 울렁거리게 할 정도로 감동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까? 나는 왜 그걸 못할까? 스스로 자책도 많이 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의 비전은 일본 제일의 회사를 만들겠다는 것이었다고 합니다.24살에 창업을 하였는데 직원은 달랑 2명뿐이었다고 합니다.창업 첫날 사과 궤짝 위에 올라가 일장 연설을 했다고 합니다.창업 5년 이내에 1백억 엔, 10년 이내에 5백억 엔, 언젠가 1조 엔의 회사를 만들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y
비전은 대단히 중요한 것임은 틀림없으나, 비전이 성공을 보장해 주지는 않습니다.기업이 아무리 훌륭한 비전을 만들더라도 그것을 아끼고 신뢰하지 않으면 결국 액자에 들어 있는 감동 없는 구호로 전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에게 부족한 것은 비전이 아닙니다.진정 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것은 조직의 명쾌한 비전이 아니라 임직원 개개인의 명확한 비전과 그 비전을 달성할 뜨거운 열정이라는 사실을 재확인하게 되었습니다.y
대신 개인의 확실한 목표, 보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비전을 정하고 책상 옆에 써 붙여 놓고 매일 출근할 때마다 끊임없이 간절한 마음으로 딱 5년간 집중적으로 실행해보시길 강력하게 권유 드리는 바입니다.사랑의 핵심은 희생이고 성공의 키워드는 긍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