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대표이사 회의시간 직원격려인사말

격려사_대표이사 회의시간 직원격려인사말

자기계발의 중요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한 해를 시작하는 1월입니다.
여러분은 올해에 어떤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까?
여러분은 월급을 어떻게 사용하고 계십니까?
어떤 책에서 돈을 모으고자 한다면 자신이 버는 돈의 50%를 저축하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사실 이 말을 실행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습니다.y
알게 모르게 빠져나가는 지출이 많아 정말 독한 마음을 먹지 않으면 돈을 모은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월급날이 되면 신 나지 않습니다.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미 잔고가 바닥이 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저는 돈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분이 돈의 가치를 깨닫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올해는 돈을 모으는 데 있어 돈의 가치를 깨닫는 것은 돈을 모아야 할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 더 큰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여러분이 각자 돈의 가치를 깨달아 더 열심히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y
돈의 가치만큼이나 중요한 것, 혹은 그 이상 중요한 것, 바로 자신의 가치를 아는 것입니다.그 가치를 깨닫고 자기계발에 열중하는 것.이 역시도 올해의 목표로 삼아야겠습니다.
회사에 다니다 보면 일에만 치여 자기계발을 못 하며 지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 와중에도 자신의 시간을 잘 쪼개어서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일만 하는 사람은 일만 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합니다.하지만, 일과 자기계발을 동시에 하는 사람에게는 일만 하는 것은 무척이나 지루할 것입니다.
우리는 갑자기 일이 많아지면, 그리고 그 일이 꼭 해야만 하는 일이라면 결국 그 일을 정해진 시간 내에 다 해냅니다.그만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된다는 것이죠.y
하지만 느긋하게 사는 것에 맞춰 살다 보면 더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은 엄두도 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일 외에도 다방면에서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애쓰십시오.
처음엔 좀 버겁더라도 금방 익숙해질 것이고 그러면 여러분은 일만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즐기는 것의 가치를 아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능력이 있는 사람이고, 그렇지 못한 사람을 능가하는 사람입니다.y
그리고 여러분의 발전은 곧 회사의 발전입니다.y
직원 여러분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y
여러분이 지적으로나 감성적으로나 작년보다 한층 성숙해지기를 기대하며 오늘은 여기서 말을 줄이겠습니다.y
고맙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