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대표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합시다.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6월의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누가 뭐라고 해도 여름임이 분명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 모든 계절에는 향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여러분도 각 계절의 향기를 기억할 것입니다.봄에는 봄에 향기가 있고 여름에는 여름의 향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요즘에는 곳곳이 여름향기로 가득합니다.
우리는 봄이 갔음을 인정하고 새롭게 오는 여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즉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모든 만물은 변화하기 마련입니다.변화를 두려워한다는 것은 그 속에서 역행할 뿐입니다.여러분도 어렵겠지만, 변화의 바람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여러분, 경제발전이 가속화되면서 기업 간의 경쟁은 속도전의 양상을 띠게 되었습니다.
더 빨리, 그리고 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관건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회사는 어떠했습니까? 방어적인 경영태도를 고수하며 그간 침체를 지속해왔습니다.참으로 유감스럽고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업은 언제나 시대를 선도하고 새로운 역사가 되기를 갈망합니다.y
여러분과 저의 꿈 또한 그러합니다.그 누구든 2등이 아닌 선두가 되고 싶어 합니다.결국, 우리 사회는 1등만을 기억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1등의 자리를 빼앗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는 조금 더 적극적이어야 합니다.즉 선제공격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방어일변도이던 방침을 폐기하고 새로운 비전을, 새 활력을 불어넣고 싶습니다.그리하여 더 큰 도약을 웅비하는 올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다시 비상할 수 있도록 저에게 힘을 보태어 주십시오.y
업계의 역사를 새로 쓰는 올해가 될 수 있도록 제게 많은 가르침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의견들을 들려주십시오.여러분의 고견으로 우리 회사는 그간의 오명을 벗고 예전의 영광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y
대표라는 무겁고 영광스런 자리에 있는 저는 여러분의 큰 기대와 신뢰에 부응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그러니 여러분도 제 기대와 신뢰에 보답해주시겠습니까?
여러분, 우린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이제 우리 다시 뜁시다.
다시 선두를 탈환하는 그날까지, 그리하여 최고가 되는 그날까지 저를 믿고 회사의 발전을 도모하여 주시기를 부탁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