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독서실 실장 회원모임 격려인사말

격려사_독서실 실장 회원모임 격려인사말

구체적인 목표는 구체적인 실천을 필요로 합니다.
독서실 회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올해도 벌써 중반 이상을 달려 끝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중간 지점을 돌아서는 지금, 여러분은 얼마나 올해의 목표를 이루었습니까?
여러분의 꿈을 위해 얼마나 매진하고 있는지 점검하며 노선을 변경해가고 있으신지요?
요즘 같아서는 정말 더위에 지치고, 사건 사고가 많은 뉴스에 미래가 어둡게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벌써 포기하거나 잊어서는 되겠습니까?
자신의 두 손에서 황금빛 미래가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안다면 잠시도 가만히 있어서는 안 됩니다.
몸이 정신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이 여러분의 육체를 지배하여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정신무장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자리에서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 여름은 인내와 끈기를 기르게 하기 좋은 계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쉽게 포기하고 쉽게 놓아버리고 그 상황에 작심삼일이라는 부끄러운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붙여 놓습니다.
하지만 독서실 회원여러분!
남아일언 중천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는 남자뿐 아니라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말이 변하지 않는 황금처럼 단단하게 여러분 자신을 붙들어 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한 해의 남은 시간 가운데 날마다 승리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세스 고든 보고서에 따르면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은 사람에 관하여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리 아이아코카가 서른여섯 살에 포드 자동차 부사장에 임명되었을 때, 아이아코카만큼 기뻐하고 놀란 사람도 없었다.
그는 리하이 대학 시절 이미 포드 자동차의 부사장이 될 목표를 세웠다.서른다섯 살까지 말이다.
목표를 현실로 이루는 데 성공한 사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실천에 옮겼다는 사실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구체적인 실천을 요하는 일임을 우리도 또한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실천하는 데 있어서 얼마나 그것이 중요한지는 정작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기에 일 년의 절반을 넘어서는 지금 다시 자신의 꿈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음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꿈이 현실이 되는 자신의 모습을 리 아이아코카는 늘 생각하고 목표에 집중할 줄 알았습니다.
실패와 실수에 넘어지지 않고 현실에 지지 않으며 강한 자기 확신과 끈기로 포드 자동차의 부사장 자리에 올랐겠지요.
기한을 정한 충분한 계획수립과 실천이 오늘날 성공으로 이끌 원동력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니 지치지 말고 더 많은 일에 도전하는 여러분이 되기 바랍니다.
목표가 살이 있는 한 여러분을 꿈을 현실화 하는 데 이끌 것입니다.
잠든 여러분의 도전정신을 일깨워 다시 종이에 자신의 꿈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어떨까요?
늘 깨어서 꿈에 다가서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연말에 좋은 소식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독서실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