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백화점 회의시간 안부인사말

마음으로 고객을 대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우리 백화점에 판매사원으로 지원해주신 여러분.
바야흐로 바겐세일의 달 4월이 돌아왔습니다.y
계절은 4월이 되면서 이제 막 봄이 왔음을 알리고 있지만, 백화점은 계절을 늘 앞서나간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요즘 밖을 나가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옷을 유심히 지켜보신 적이 있나요?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옷이 많이 가벼워졌고 옷 색도 비비드해졌습니다.여기저기 화려한 봄 색깔에 취해 4월의 봄은 한껏 화려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백화점은 4월 spring 시즌이 아닌 summer 시즌을 준비합니다.
시즌이 돌아오기 전 본격적으로 바겐세일을 시작하게 됩니다.그 어느 때보다 일손이 많이 필요한 때이며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큰 때입니다.
많은 고객에 치여 온종일 서서 통풍도 잘되지 않는 백화점 안에서 일을 하다 보면 지친다는 것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들이 우리 백화점을 어떻게 인지하는 지입니다.백화점뿐만 아니라 어느 일에서나 고객은 중요합니다.
이곳은 백화점인 까닭에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특히 높습니다.y
여러분과 같은 판매직의 경우, 더더욱 고객 응대와 판매 그 모든 것이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인 까닭에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 마인드와 섬김의 자세가 요구됩니다.
백화점의 이미지는 고객과 만나는 최전선에 있는 여러분이 결정지어줍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지요? 그리고 세상은 좁다는 말도 있습니다.그만큼 이렇게 만난 여러분의 고객이 앞으로 우리 백화점에, 그리고 여러분의 인생에 어떤 변화를 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물론 고객 중에는 흔히 우리가 이야기하는 진상이 있기 마련입니다.하지만 그런 고객도 고객이라는 마음으로 늘 한결같은 미소와 친절로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나와 같은 상식을 갖지 않은 자가 많습니다.그렇다고 그들을 이상하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다를 뿐 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늘 고객의 다양성을 존중해주는 판매사원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을 귀히 여기시고, 만남의 의미를 잊지 마십시오.이것이 판매사원으로서 가져야 하는 가장 기본 마인드입니다.제아무리 판매 실적이 좋다고 해도 사람을 섬기고 대우할 줄 모르는 사원은 실격입니다.
판매 실적이 가장 좋은 직원을 보면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단골고객이 많다는 것입니다.백화점에 입점해있는 브랜드는 사실 다른 백화점에도 입점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단골고객을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을 마음으로 대하는 판매사원에는 단골이 많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y
여러분께서는 우리 백화점의 이미지를 책임지고 고객 가까이에서 봉사하는 소중한 분들이니만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베푸는 데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랍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