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사내교육 강사 사내직원교육시간 격려인사말

변화하고자 마음을 먹는 순간, 변화는 시작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가 하루도 거르지 말고 마셔야 하는 물을 떠올려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지요?
그 특성 중 하나로 무색무취를 꼽을 수 있는데요.
또한 물을 담고 있는 그릇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것이며, 무엇을 함께 섞느냐에 따라 향이 달라집니다.
우리 안에 있는 고집과 아집을 잠시 내려놓고 물과 같은 성질의 심장을 소유하는 것은 어떨까요?
욕심을 낼 때보다 더 편안함을 발견하게 되는 때가 될 것입니다.
자신의 짙은 개성이라는 향을 조금 옅게 한다면 기분 좋은 어우러짐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단체생활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부딪치며 하루는 기쁘다가도 다른 날은 고되기 그지없지요?
업무도 업무이지만 사람 사이의 관계가 가장 어렵다는 말을 저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하늘이 어찌나 높고 푸른지 푸른 색 물감이 뚝뚝 떨어질 것만 같은 10월입니다.
말 그대로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불어오는 찬바람에 여름내 잃었던 입맛이 돌아오고, 늘어졌던 세포들이 하나씩 되살아나는 듯합니다.y
물기로 가득 찼던 공기는 보송보송하게 말라 가벼워져 호흡하기가 한결 수월하게 느껴집니다.
맑아진 시야에 눈이 편안해지고, 발걸음도 가벼워지는데요.
여러분 모두 푸른 하늘을 가슴에 담고 기분까지 청명하게 맑게 하는 공기를 폐부 깊숙이 들이마시며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디 호크는 자신이 다른 이로부터 받았던 나쁜 감정이 있다면 이를 다른 이에게 되풀이하지 말라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했던 일 중 싫어했던 일을 생각해 보시고 그걸 남에게 되풀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대신 기분이 좋았던 일을 기억했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실천해 보세요.
다른 이를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무릇 내가 대접받고자 한다면 먼저 남을 대접함으로써 먼저 실천할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부터 낮아지고 변화되어 갈진대 어떻게 주위가 변하지 않을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변화는 바로 자신으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을 먹는다면 때때로 다른 이로부터 상처를 받거나 하여도 자신은 그러지 않으면 되는 것이겠지요?
처음이 어렵지 차츰 쉬워질 것입니다.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주변에 좋은 기류가 흐르게 돕는 사람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회사가 늘 신명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의 마음은 스스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자신의 의지에 달렸다면, 그리고 이 하루가 생애 마지막인 것처럼 열정을 다하여 보낸다면 지금보다 많은 것이 달라지겠지요?
평범한 일상이 이제는 변화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y
연말이 다가오고 있으니 한해 마무리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내 교육강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