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려사_주식동호회장 친목회 안부인사말

어려운 시장 속 든든한 친구
반갑습니다.
그칠 듯 말 듯한 비가 쏟아지고 있는 7월입니다.
6월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가 그칠 줄을 모릅니다.비가 오면 시원해지나 했는데 오히려 높은 기온에 습한 기운만 더하는 것 같아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요즘입니다.
방금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도 이 불쾌감이 다시 올라오는 듯합니다.y
하지만 덥다고 짜증 낸다고 해결되는 일은 없습니다.이 덥고 습한 7월도 아마 눈 깜짝할사이 지나가겠지요.끈적끈적하게 땀이 나더라도 바깥 활동을 즐기기에는 충분한 날씨입니다.잠시 거닐어도 여름의 향기가 물씬 밀려오고 있으니 말입니다.
송골송골 이마에 땀이 고이고 온몸이 금세 눅눅한 상태로 돌아가지만 뭐 어떻습니까.
땀 흘리고 시원한 물이 샤워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7월입니다.더위를 즐길 수 있는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많이 좋지 못하지요?
5월부터 급락한 장이 아직도 바닥에서 슬슬 기고 있습니다.
우리 동호회에 있는 회원들 다수가 손실이 크다며 점점 볼멘소리가 커져가고 있습니다.시장이 살아나면 원금을 회복할 것 같은데 실상은 그렇지 않아 더욱 지쳐갑니다.마치 한여름에 지쳐가듯 말입니다.
그런데 제 주식경력 10년 동안 느낀 것이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은 주기가 있고 그 주기에 따라 순환하기 마련입니다.
좋을 때가 있으면 좋지 못할 때가 있는 법입니다.그리고 골이 깊으면 산이 높습니다.
지금은 비록 변동성이 큰 시장에 힘들긴 하시겠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생각으로 조금 더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주식 역시 노력 없이는 이룰 수 없는 하나의 도전이며 공부입니다.
쉽지는 않습니다.그렇다고 어렵지도 않습니다.쉽다고 생각하면 쉬운 것이, 그리고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운 것이 주식입니다.주식동호회를 통해서 많은 지식과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이러한 활동이 여러분의 투자 활동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주식시장은 굉장히 냉정합니다.뺏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뺏기는 사람이 있죠.피를 보지 않는 야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 세계에서 믿을만한 가족, 그리고 선후배가 있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y
어차피 혼자 사는 세상이라지만,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 있는 존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다면 우리 동호회는 영원히 여러분 옆에 함께 할 것입니다.
어려운 시장이지만, 다 함께 이겨냅시다.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