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12_1415684683.gif

사자성어_견인불발 (堅忍不拔)

“굳게 참고 견디어 마음이 흔들리지 않음”

아침형 인간이 성공한다’란 책자나 외국의 ‘얼리 버드 스페셜’ 등의 광고를 보면 사람들은 대부분 하루의 ‘이른 시작’을 열망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매일 새벽에 깨어 하루를 맞이하고 계획한다는 일은 어려운 과제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희망’을 비유하는 화법에 ‘새벽’이라는 단어를 쓰곤 합니다.

긴밤 또는 고통스러운 시간을 지나고 맞이하는 터널의 끝자락이란 뜻입니다.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마지막에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를 테니까”라는 주인공 스칼릿의 독백에서 보듯, 새벽은 모든 이에게 희망을 상징하는 정말 기다려지는 순간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이 순간이 주어진다는 사실 이지요.
견인불발의 오랜 습관으로 새벽을 맞이하게 되면 내 삶의 지표가 조금은 달라져 있지 않을까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