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건설인 송년 자선음악회 기념 인사말

연설자 : 국토해양부장관
제 목 : 2009 건설인 송년 자선음악회 기념 인사말
y
이병석 위원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 주한 외국 대사님 여러분,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권홍사 회장님을 비롯한 건설 가족 여러분, 뜻 깊은 2009 송년 자선음악회에 자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오늘 음악회가 불황 속에서 힘겹게 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새로운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께서 익히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는 전대미문의 세계경제 위기를 가장 빠르게, 가장 모범적으로 하나하나 극복해가고 있습니다.그래서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우리의 경제회복을 놀라면서도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아직까지 우리 경제가 완전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는 없지만,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이 걷히고 위기의 고비를 지나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시기인 것만큼은 분명한 듯합니다.
국가기간산업인 건설 산업계도 과거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였지만, 최근 해외건설 연간수주액이 연속 400억 달러를 넘어서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이는 우리 건설업뿐만 아니라 전체 국가경제에 힘을 불어넣고, 국민들께 큰 희망을 드리는 성과입니다.
고통과 어려움 속에서도 열과 성을 다해주신 건설인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이제 해외건설의 성공이 국내 건설 산업과 경제 전반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관행대로 일을 하면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지만, 새로운 변화나 발전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앞으로 정부와 업계가 손을 맞잡고 노력하여 건설 산업이 전자나 조선 산업 못지않은 일류 산업, 성장 동력이 되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합시다.또한 저탄소 녹색산업을 선도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받는 건설 산업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큰 역할을 해온 우리 업계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행사를 여니 고맙고 훌륭하다는 생각입니다.앞으로도 계속 사회에 기여하는 우리 건설업계가 되기 바랍니다.오늘 음악회에 참석하신 분들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기대하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12월 04일
국토해양부장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