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구청장 시민초청 작은 음악회 기념인사말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며 주어진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해가 서산으로 기울어 한여름 밤의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축제 현장을 방불케 하는 것처럼 사람들로 호수가 가득 찼는데요.
그 열기가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어 오늘이 더욱 뜻있다 하겠습니다.
이미 산 뒤로 넘어간 태양의 위력이 얼마나 센지 아직도 더위가 가득한데요.
대지는 식을 기세를 보이지 않고 더욱 뜨거운 열기를 토해내고 있습니다.
말복이자 입추의 시기를 지났는데 8월의 계절은 거의 여름에 가까움을 느낍니다.
오히려 서늘함을 기대했던 이들에게 무더위가 여름의 끝과 절정을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오늘 하루만큼은 축제의 현장 속에서 시원함을 느껴보심이 어떨까요?
우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기회를 드리고자 호수 작은 음악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지역민들이 음악회에서 보고 듣고 느끼며 잠시라도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는데요.
올해로 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에도 함께 참여를 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악기연주, 마술, 가요 무대, 댄스, 풍물놀이, 인형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일주일에 한 차례씩 찾아뵙고 있는데요.
아직 그 규모 면에서는 작다 할 수 있지만 입소문을 타고 점차 시민의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 행사이니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성원 보내주신다면 힘이 날 것 같습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주어진 인생을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왜냐하면 시간은 인생을 구성한 재료니까.
똑같이 출발하였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사람은 뛰어나고 어떤 사람은 낙오자가 되어 있다.
이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접근할 수 없는 것이 되어 버렸다.
이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잘 이용했느냐 이용하지 않고 허송세월을 보냈느냐에 달려 있다.
인생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각자가 똑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있지만, 세월이 흘러 다른 결과를 내보이는 까닭은 그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이고 황금같이 썼느냐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시민 여러분!
처음부터 하루아침에 승승장구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현재에 주어진 자신의 삶을 매일 부지런히 가꾸고 매만지는 사람에게 성공은 그 빛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y
눈앞에 당장의 이익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주저하거나 꾸물거리지 마세요.
부단히 도전하고 노력함으로 자신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구청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