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단체장 지역 불꽃축제 행사인사말

삶의 의미와 감사의 마음을 되짚어보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날이 점점 차가워지는 10월입니다.
하늘이 선명한 파란색에 가까워 높고 깊어 보여 가을이라는 느낌이 새삼 피부에 와 닿지요?
하지만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여름날 공기가 대기 중에 남아 있던 수분을 다 가지고 달아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음도 따라 메말라지기 쉬운 계절에 좋은 여행지를 찾아 짧은 가을여행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하늘 한쪽이 곱게 물드는 가운데 불꽃축제의 서막을 알리고 있네요.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져 사진 셔터를 누르기에 좋은 자리를 차지하셨는지요?
아마 일찍부터 축제 행사장에 오신 분들이라면 명당자리에 앉아 어서 해가 지기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밤바다와 어우러져 한층 아름답고 화려한 불꽃 쇼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올해로 제 회째 맞이하는 불꽃축제에 사용될 폭죽만 몇 가지인지 아시는지요?
무려 8만 개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크고 장관인 풍경이 단 몇 분 만에 사그라지고 말지만 긴 여운을 남기고 총총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꿈과 희망의 불꽃이 타올라 남은 한해를 정리하는 시간으로 삼아도 좋겠는데요.
추운 겨울이 다 가기 전에 꼭 하고자 한 일이 있다면 마음을 새롭게 하여 다짐하는 기회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사진을 찍어 남기거나, 마음의 눈으로 보아 가슴에 남기는 일이 결코 헛되지 않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을 장식하는 멀티 불꽃 쇼가 끝나면 조금은 허전하고 서운한 마음이 들지도 모릅니다.
화려하게 불타올랐던 순간을 기억하며 저와 여러분에게 각자의 의미로 다가왔으면 하네요.
캘리포니아 의과대학의 딘 오니시(dean ornish) 박사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그것은 바로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하였습니다.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의학적 변수는 부지기수로 많지만, 존중과 감사보다 긍정적인 효과가 큰 요인을 보지 못했다.
다이어트, 흡연, 운동, 스트레스, 유전적 특징, 약물처방, 외과시술 등을 모두 비교해 봐도 존중하고 감사히 여기는 태도와는 비교도 안 된다.
삶의 질, 발병률, 건강한 신체, 조기 사망의 예방 등 어느 기준에서 보더라도 그렇다.
평소에 자신의 삶에 감사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받은 것보다 남들에게 더 많이 베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자기가 다른 이보다 우월한 존재이며 자기만 안다 하는 사람들은 결코 성공할 수 없겠지요.
그런 마음을 가질수록 배우려는 겸허한 자세를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사람들일수록 존중과 감사의 효과의 덕을 보고 산다고 하니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평소 생활해야 하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뜻깊은 순간이 우리 앞에 나타났다 사라져갑니다.
마치 화려하게 불타올랐다 사그라지는 불꽃처럼 말이지요.y
매 순간이 감사한데 우리는 미처 현재라는 선물을 가볍게 여기고 알지 못한 채 보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자신의 삶에 있어서 가장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중에 있는지 살펴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와 더불어 내년에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여러분 곁에 다가설 불꽃축제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단체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