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대표이사 창립 기념식 인사말(리더, 원칙)

화재해상보험 창립 주년을 맞아
내빈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렇게 귀한 시간을 내어 저희의 창립 주년을 축하해 주셔서 참으로 감개무량합니다.
당사가 창업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년의 세월을 원만하게 맞을 수 있게 된 것은 오직 고객 여러분, 대리점 여러분, 동업자 여러분의 성원과 이끌어 주심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림과 아울러 모든 영광을 여러분께 돌립니다.
돌이켜보건대 지난 년의 세월이 결코 평탄한 길만은 아니었습니다.
년 전 보험산업의 토양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척박한 기업 환경 속에서 적지 않은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손해보험에 대한 인식이 좀처럼 뿌리내리지 못하여 초창기에는 많은 고초를 겪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끈기 있는 경영과 노력으로 우리 은 희망의 첫 발을 내딛고 년의 역사를 이룩하여 왔습니다.
우리 주식회사는 우리나라 보험산업을 대표하는 리더기업으로서 손해보험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창립 주년을 맞이하는 오늘은 우리 가 위대한 년의 역사로 나아가는 새로운 출발점으로서의 매우 뜻 깊고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목표는 손해 보험 산업에서 흔들리지 않는 1등 기업은 물론 고객의 안전하고 풍요로운 내일을 책임지는 종합 금융 그룹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고객과 함께 한 년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년 기업을 향해 더욱 힘차게 전진해 나갑시다.
창립 주년을 맞아 제2의 창업을 시작하는 자세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합시다.
특히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보험대리인 여러분을 비롯하여 전국의 모든 보험대리인들께서는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 만족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십시오.
여러분, 보험상품 개발에서 보상서비스까지 고객과 시장의 환경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미래 역량을 갖추도록 노력합시다.
전 사원이 창업의 초심으로 돌아갈 때 다음 주년, 아니 주년의 밝은 미래는 우리를 향해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사장실 벽에 액자가 하나 걸려 있습니다.
창업자 친구 분이 창업자에게 보내 주신 것으로, 거기에는 선생의 훌륭한 필치로 해현경장이라 씌어 있습니다.
해현경장이란 느슨해진 거문고의 줄을 다시 팽팽하게 조여 맨다는 뜻입니다.
거문고 소리가 뒤틀리면 줄을 조여 매어야만 제대로 연주할 수 있는 것처럼 어려울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서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창립 주년을 맞이하며 우리 인들도 해현경장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도록 합시다.y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때일수록 긴장을 늦추지 않고 기본으로 돌아가 원칙에 충실하는 인들이 되어 주십시오.y
여러분께서도 아무쪼록 이에 동조해 주시고 서로 격려함으로써 바람직한 관계와 결과가 이루어지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y
다시 한 번 창립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 드리며 이로써 창립 주년 기념사에 갈음할까 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대표이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