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독서 동호회장 활동모임 기념인사말

실패와 실수를 경험하지만 그럴 때마다 분연히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뜨거운 공기가 사방에서 뿜어져 나오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 열정 하나만은 꺾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8월의 열기가 막바지에 이르러 늦여름의 위용을 느끼게 하는데요.
정점을 찍었으니 불볕더위가 점차 사그라질 것입니다.
오늘과 같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독서동호회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치기 쉬운 날씨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이를 돕는 일에 앞장서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세상이 살아갈 만하다 여겨집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남을 생각하기란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닌데요.
뒤집어 이야기하면 다른 이를 살피기에 그리 어려운 일만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년도에 발족한 우리 독서동호회는 꾸준히 사회를 위해 좋은 일을 하기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행사를 통하여 모금이 모여진 수익금과 일부 후원금을 보태어 중학교에 약 100권의 책을 기증하기로 하였는데요.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이 꿈을 가진 청년으로 자라기를 바라며 책 속에서 얻는 삶의 지혜와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비전과 소통이 늘 존재하기를 바라며 방황할 때에 책에서 깨달음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습니다.
책을 가까이하는 사람은 고매한 정신을 소유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우리 사는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어 즐겁다는 동호회원님이 계시는데요.
앞으로도 후원과 기증 뿐 아니라 사회복지기관을 통하여 봉사활동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존 w.홀트 주니어는 celebrate your mistake에서 목표와 실수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를 한 바 있는데요.
실수를 범하지 않고 있다면, 위험을 무릅쓰고 있지 않다는 것이고, 아무런 목표도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핵심은 경쟁자보다 더 빨리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
그러면 교훈을 배우고 승리를 거둘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꿈 많고 미래 지향적인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목표를 이루어 감에 있어서 강인하고 인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데요.
자신의 비전을 이루어가는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며 늘 성공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수와 실패를 통하여 더 나은 방법과 지혜를 얻고 이를 밑거름 삼아 성공에 한 발짝 다가서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청소년 및 독서동호회 회원여러분!
누구나 실패와 실수를 경험하지만 이에 좌절해서는 안 됩니다.
상황과 여건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해서 멈추어서는 안 됩니다.
중요한 것은 실패할 때마다 분연히 일어나 자신의 꿈을 향하여 걸음을 걸어나가는 것이지요.y
꿈은 노력하는 자에게 현실로 다가오는 법임을 깨달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독서동호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