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시장 국화전시회 행사인사말

꿈이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친애하는 국화전시장을 찾아주신 여러분!
벌써 올해 달력도 단 두 장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매년 1월이 설렘으로 가득하다면 한 해가 끝나가는 시기에는 진한 아쉬움이 가득한 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해를 정리하는 때가 다가와 마음이 조급해지는 것은 아닌지요?
바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서두르다 일을 그르치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마무리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짧아지는 가을이 아쉽다면 아무래도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우리 국화전시장에서 국화와 함께 떠나는 여행을 함으로써 일상에서 지치고 힘들었던 심신을 안정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휴식을 통하여 다음을 기약할 수 있으며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니 말입니다.
종합경기장 전시회장을 처음 찾아주신 분이나 다시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과 일터 위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일부터 15일간 열리는 이번 국화축제는 국화작품 3만여 점과 시가 품종 개량한 다양한 국화 품종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야외에 위치한 전시장에서는 국화작품을 이용한 지역 명물인 루, 소싸움, 돛단배 등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국화를 판매하는 곳과 기념품을 살 수 있는 부스도 따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국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모여 수익금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이 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행사장 한 쪽에서는 국화차 무료시음회와 가을 시화전, 백일장도 열리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존 맥스웰은 목표를 이루는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소개한 바 있는데요.
우리 중 약 95%의 사람은 자신의 인생 목표를 글로 기록한 적이 없다.
그러나 글로 기록한 적이 있는 5%의 사람들 중 95%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다.
우리는 자신의 빛나는 미래를 꿈꾸지만 그것을 세부적으로 실행하여 성취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생각으로만 품은 비전은 결코 나의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자신이 원대한 꿈을 꾸었고 그것을 현실로 나타내고자 한다면 부단히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공은 종이에 나의 신념을 고백하여 적어놓지 않고서는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지금 글로 표현해 보십시오.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는 사람이 되는지 안 되는지는 거기에서부터 비롯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여러분!
한해의 풍성한 결실을 맺는 계절에 우리의 인생 중에 위대한 결실을 맺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가 꿈꾸던 소망은 이루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허망한 꿈으로 남게 됩니다.
꿈이 있는 사람에게서는 아름다운 향기가 나는 것처럼 꿈을 이루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국화가 꽃으로 마지막을 장식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차가 되고 하나의 작품으로 승화하는 것을 보며 많은 생각에 잠겨 봅니다.
꿈이 우리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