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시장 지역 쌀 문화축제 행사인사말

온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 만드세요.
쌀의 고장 을 찾아주신 여러분, 너무나 반갑습니다.
단풍이 절정으로 치닫는 계절에 여러분을 만나니 더 반갑고 감사한 것 같습니다.
올해로 회째를 맞이하는 쌀 문화축제행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은 예로부터 임금님께 쌀을 진상하던 명품 쌀의 고장으로 유명하지요?
특히나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햅쌀은 윤기가 반지르르 흐르고 맛이 좋기 때문에 국보급 쌀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이런 좋은 쌀을 생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농민의 정성과 추수의 기쁨을 함께 누리기 위하여 쌀 문화축제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인데요.
전국적으로 축제가 많은 가운데 우리 쌀 문화축제는 지역 단풍시기와 맞물려 산을 둘러보셔도 좋겠습니다.
우리 쌀 문화축제를 처음 찾아주신 분들은 눈이 크게 떠질 것입니다.
풍물패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햅쌀의 밥맛을 볼 수 있는 시식회가 주어지기 때문이지요.
가마솥에서 전통 방식으로 지어진 햅쌀 밥맛은 그야말로 꿀맛입니다.
또한 햅쌀로 만들어진 즉석에서 만들어진 형형색색의 무지개 가래떡은 쫀득함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행사장 한 쪽에서는 풍년과 소원을 기리며 개인적인 소원을 작성해 걸어둘 수도 있는데요.
소원을 이루게 해 달라는 간절함이 하늘에 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전통놀이 체험은 아이들이 전통놀이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음은 당연하겠지요?
다양한 문화공연도 이어지고 있으니 일정표를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는 자신이 성공한 이유 가운데 하나를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자녀에게 엄청난 재산을 물려주는 부모는 결국은 자녀의 재능과 에너지를 죽이는 것이다.
내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가난이라는 이름이 붙은 엄격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학교를 다녔기 때문이다.
자신이 부모라면 응당 자녀에게 물고기를 잡아다 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기술을 가르쳐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또한,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보다 아이가 스스로 깨우쳐 난관을 극복해내고 지혜를 터득하는 경험을 쌓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스스로 하는 법을 가르쳐 주지 못하고 늘 원하는 것만 해주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혼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녀에게 어떤 유산을 물려주고 싶으세요?
경쟁과 과중한 학업으로 인하여 아이들은 점점 웃음을 잃어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부모님과 함께 한 따뜻한 기억, 사랑, 믿음 등이 있다면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겠지요?
오늘 쌀 문화축제에 아이들과 어우러져 함께 웃고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y
우리 것이 좋은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시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