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식목일 기념식 발표자 기념 인사말(황사, 식물)

황사를 막을 수 있는 것 은 식물심기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늘의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y
매년마다 황사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모자로 얼굴을 가리고 다닙니다.
중국에서 날아든 황사는 단순한 모래바람이 아님을 여러분은 알고 있을 것 입니다.
황사는 구리와 아연, 망간 등 중금속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기온의 대류현상이 멈추면 중금속 물질들은 대기 중에서 토양을 거쳐 수질까지 오염시키기도 합니다.
그렇게 광범위하게 깔린 중금속 물질을 한꺼번에 제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물 먹는 하마 같은 것 이 있었으면 좋겠지요.
대기나 토양에 있는 오염물질을 선별적으로 빨아들이는 장치로 오염물질을 제거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겠습니까.y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희망사항일 뿐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염원을 제거하는, 환경을 정화하는 것으로의 최적의 방법은 오직 식물 입니다.
황사에 대항할 수 있는 것, 식물들은 독성 폐기물들을 제거하는 데에 열악한 환경에서도 상대적으로 잘 자라기에 효용성이 높은 편입니다.y
현재 납이나 카드뮴 같은 중금속이나 기름, 살충제 등 유기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데 여러 식물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대표적인 식물로는 우라늄과 납을 흡수하는 해바라기, 방사능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유채씨, 비소를 영양으로 빨아들이는 양치식물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고산초류는 아연을, 겨자는 납을, 클로버는 기름을, 포플러는 드라이클리닝 용재를 파괴 제거하는 데 쓰입니다.
자연의 힘을 빌려야만 지구 환경을 제대로 복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자연과 환경이 대두대고 있는 요즘입니다.y
모든 근원은, 하다못해 사람의 근원은 땅이고 토양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y
나무를 심고 식물을 심어서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공기와 환경을 물려주기를 소망합니다.
어렸을 때 밤하늘에 반짝이던, 쏟아져 내릴 것 같았던 그 무수한 별들을 우리아이들이 쉽게 체험 할 수 없는 현실.
모두가 우리의 노력으로 되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식목일 기념식 발표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