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_청소년의 달 기념연설문

연설자 :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
제목 : 청소년의 달 기념연설문
사랑하는 청소년 여러분! 반갑습니다.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입니다.산록이 아름다운 푸른 5월에 청소년 여러분들과 함께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바쁘신 가운데 함께해주신 청소년 여러분과 청소년지도자 여러분, 최영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님, 19대 국회 현영희 의원님, 그리고 이연숙 전 정무 제2장관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지역사회와 정책 현장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유공자 여러분과 모범 청소년 여러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아울러 청소년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유정 양과 이민호 군의 큰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청소년 여러분!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푸른 미래이며 희망입니다.그 나라의 미래를 보려면, 청소년을 살펴보라는 말이 있지요.오늘 여러분의 열정적이고 밝은 얼굴을 보니 대한민국의 미래가 참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성가족부는 여러분이 꿈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습니다.다만, 안타까운 것은 최근 서울시 조사에서도 나타났듯이 중 고생 중 43.3%가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고 있다고 답해, 30.6%인 성인들보다도 훨씬 높게 나타났다는 것입니다.
호연지기를 키우며, 한창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야 할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왕따 문제, 성적과 진로 부담, 가족 갈등 등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행복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 매우 가슴이 아픕니다.여성가족부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우리나라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욕구와 눈높이에 맞춘 마음을 읽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년에 핵심과제로 설정한 ‘푸른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자라는 청소년’을 위해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청소년 보호와 역량강화에 주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어렵고 힘들 때 손잡아줄 청소년 지도자와 전문가 여러분이 있습니다.혼자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 가까운 청소년상담센터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또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은 없는지 살피는 마음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계기로 청소년 여러분들이 중심에 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든든한 울타리가 되는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시다.
다시한번, 오늘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12년 5월 2일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