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군의회 본회 보건소장 업무보고(노인, 의치사업)

기타_군의회 본회 보건소장 업무보고(노인, 의치사업)

보건소 소관 주요업무 추진계획
안녕하십니까? 보건소장 입니다.
그럼 배부해 올린 보고서에 의거 년도 보건소 소관 주요 업무 추진계획에 대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y
올 상반기에 보건소에서는 영세노인의 치아기능을 복원시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서 영세노인에게 의치 시술사업을 전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내 치과 병, 의원 개소가 참여해 개개인에게 맞춤식 의치를 제공하고 시술 후 5년까지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y
각 읍, 면, 동당 1인씩 노인들을 선정해서 총 명에 대해서 1인당 의치시술비 만원을 투입해서 의치를 제작, 보급토록 할 계획입니다.y
노인의치 보철사업으로 총 억 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난해보다 % 증가된 명을 시술하게 됩니다.y
이사업을 통해 치아 치료를 받은 수 있는 소외계층 노인은 총 명으로 우리 지역 소외계층 노인 전체가 치아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의치보철 시술을 치과의사회에 위탁해 시술할 예정이며 시술 진료기관은 치과의사회에서 선정한 병 의원 중에서 의치시술 대상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을 위해서 소외계층 노인의 집을 방문해 치료하는 서비스도 함께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과 함께 거주하는 소년소녀 가장 등 소외계층 어린이에 대한 치료도 함께 병행해 우리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구강 건강에 많은 기여를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보건소에는 구강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내년에도 이사업을 더 확대해 틈새계층 노인과 저소득층 어린이들도 무료로 치아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우리 보건소에서는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서 구민 복지와 건강을 위해 성심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y
내년에 새롭게 시작될 사업에도 여러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 년도 보건소 소관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보건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