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경위문_본사 거래처에 영업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경위문_본사 거래처에 영업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귀 부서의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최근 본사 거래처 영업 활동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거래처 영업문제는 본사 제품을 거래처 외의 다른 유통업체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것도 본사 제품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여 본사 제품에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된 것입니다.
본 부서는 이런 경위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거래처를 직접 방문하였고 영업에 대한 문제를 청취하였습니다.
그 결과 본사 제품을 다른 유통업체가 판매하고 있었고 본사의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본사 거래처 판매율이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본사는 관련 유통업체를 방문하여 이같은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한 진상을 파악하였으며 본사 제품의 구입경로를 조사하였습니다.
유통업체의 구입경로는 본사 거래처에서 제품을 구입하였고 이를 개인적으로 구입하였기 때문에 본사 거래처에서 파악을 할 수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또한 가격문제도 많은 제품을 판매하여 자신들이 이득을 보는 전략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특별한 대책을 마련할 수가 없는 것이 본 부서의 입장이며 일단을 해당 유통업체에 주의를 준 것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이같은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