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_오리무중 (五里霧中)

“사방 오리나 되는 깊은 안개 속과 같이 희미하고 애매하여 길을 찾기 어려움 또는 갈피를 잡을 수 없음의 비유”

지난해 매출 3조 원, 택배 총 물량 12억 박스, 1인당 연간 평균 21회 이용 등 국내 택배산업의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택배업은 이처럼 국민의 손과 발이 될 정도로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 같은 택배업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택배업을 보호하고 육성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매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택배업체들은 차량 및 인력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니 말이지요.
더욱이 택배시장이 사업자 간 과다 경쟁으로 인해 기업 채산성이 매우 떨어진 상태여서 상황은 점점 오리무중입니다.
택배업계 활동이 원활해지고 투자 및 고용을 촉진하는 등 택배업을 보호·육성하기 위해서는 택배법이 반드시 마련돼야 합니다.
정부는 이 같은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택배법이 신속하게 통과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