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_성공은 인재를 믿는 자에게 온다

사람들에게서 위대한 성취를 이끌어 내려면, 우리는 “조직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은 사람들이며 그들에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도 그렇게 믿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소리의 장벽을 깨고 초음속 비행의 시대를 열었던 척 이거(Chuck Yeager)가 생각난다.

사람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그 ‘장벽’은 뚫을 수 없는 것이라고, 이거와 그의 ‘벨항공 X-1’ 비행기가 마하 1을 지나는 순간 해체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그 장벽은 하나의 신화에 불과했다.
이거는 “진정한 장벽은 공중에 있지 않았다.

그것은 초음속 비행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경험에 있었다”고 말했다.
일부 경영자들은 자신들의 조직을 느린 속도와 낮은 고도로 비행시키고 있다.
더 빠르고 더 높이 나는데 장벽이 있고 그것을 넘어갈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몇 용기 있는 리더들은 그 ‘인간 장벽’을 깨뜨려서, 초음속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위대한 성과에의 업적을 기대한다면 인재의 잠재력과 긍정적 기대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모두가 안 될 것이라고 믿었던 초음속 비행은 그들의 리더도 같은 생각이었다면 어쩌면 성공하기 어려웠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척 이거는 인식의 장벽을 뛰어넘어 조직의 인재들을 철저히 믿을 줄 알았습니다.

위대한 성공은 이처럼 조직원을 신뢰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