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소감문_시의원 후보자 낙선 소감문(감사, 노력)

소감문_시의원 후보자 낙선 소감문(감사, 노력)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 저는 시의원 후보자로서의 그간의 여정을 끝내고 여러분 앞에 낙선 인사를 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y
먼저 지난 선거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유권자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비록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당선되지는 못하였지만 시민 여러분을 가까이에서 뵙고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지난 시간은 실로 제게 귀중하였다 할 것입니다.
변화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하시던 시민 여러분의 눈빛과 따스하던 손을 잊지 못할 것입니다.또한 상대적으로 인지도와 관심도가 적을 수밖에 없는 무소속 후보자인 저의 공약을 경청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시던 시간들 역시 잊지 못할 것입니다.부족함 많은 저를 위하여 불철주야 같이 뛰시던 선거 보조원 여러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y
이번 선거에서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최선의 복지를 기치로 내걸었던 저였습니다.
저 자신이 평범한 가장이었기에 보편적 복지를 가장 큰 공약으로, 빠으로 내세웠지요.
소수의 사람들만 살찌우는 것이 아니라, 시의 근본이 되는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시 운영을 위하여 저는 아침부터 밤까지 시장을 돌고, 맸 쉴 때까지 연설을 했습니다.
당선된 분들께서 제 공약의 진정성만은 가져가셔서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흔히들 지역 민주주의를 풀뿌리 민주주의라고 합니다.
위에서 이루어지는 강력한 중앙 집권식의 통치가 아닌
저와 같은 이들이 지역의 가장 저변, 뿌리로부터 힘을 모아 이루어내는 정치가 바로 지역 정치일 것입니다.
여러분, 이제 저는 다시 지역의 가장 낮은 곳으로 돌아갑니다.
그곳에서 다시 처음부터 지역을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갈 것입니다.
시의원이 되어 정치의 본령이 되지는 못하였으나 제가 몸담은 시민단체 활동을 통하여 제 목소리를 내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그러니 이번이 끝이 아닙니다.
낙선은 제게 더 옹골찬 열정을 다질 수 있는 귀중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더욱 단단해지고 알찬 지역의 일군으로 다시 여러분 앞에 서겠습니다.
그 시간 동안 여러분께서도 당선인 여러분들과 함께
더 발전된 지역, 더욱 공정한 지역 만들기에 힘써 주실 것을 믿습니다.y
저에게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견마지로로써 보답할 것을 여러분 앞에 약속드립니다.
비록 오늘 낙선하였으나 남은 시간 의회 바깥에서,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역의 저변에서 열심히 뛰겠습니다.y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하고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시의원 후보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