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소감문_중학교 학부모 총회 학부모회장 당선 소감문(조율, 균형)

소감문_중학교 학부모 총회 학부모회장 당선 소감문(조율, 균형)

참교육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회의에 앞서 먼저 간단한 인사를 드리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부족함 많은 저를 이렇듯 영광스러운 자리에 선출해주신 학부모회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합니다.y
학부모회에 적을 두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그렇듯 저 역시 아이들의 교육이 참되고 바른 것일 수 있도록 늘 관심 있게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중 3아들을 둔 학부모인 까닭에 부모의 근심, 부모의 애정으로
아이와 중학교를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좋은 기회를 만나 학부모회 선거에 나오게 되고, 오늘의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처음의 그 마음이 학부모 한 명의 애정과 관심이 아닌 중학교 학생 전체, 학교 교육 전반까지로 확대되어야 할 줄 압니다.
학부모회장 이전에 학부모라는 저의 위치는 실상 독이 든 성배와 같을지도 모릅니다.
학교 측과의 조율 이전에 아이들만을 생각하고, 아이들의 상황만을 고민하게 될지도 모릅니다.y
그리하여 제 아이 털만은 함함하다고 하는 고슴도치의 우를 저지를지도 모릅니다.
부모란 사실 제 자식 앞에서는 얼마나 어리석은 사람들인지요.y
그래서 저는 학부모 회장이라는 책임 무거운 자리에 오르는 오늘, 다른 무엇보다 조율과 소통하는 자리임을 명심하고자 합니다.
한 아이의 엄마를 넘어서, 300명 어머니들의 목소리를 내고, 300명 어머니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
그리하여 학교 측과 꾸준히 논의하고 타협하여 참교육에 이를 수 있도록 가장 큰 노력을 해야 하는 자리.
여러분께서도 부디 제가 균형을 잃지 않도록, 많은 도움과 따끔한 충고를 주십시오.
학부모 총회에서 여러분의 고견과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하며 휘청거리는 학교 교육에 적실한 대안을 제시하고 싶습니다.y
오늘 저는 기분 좋은 부담감을 안고 시작합니다.
저를 선택해 주시고 신뢰해주신 여러분께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을 거듭하는 학부모회장이 되겠습니다.앞으로 저의 행보를 애정 어린 눈으로 지켜봐주십시오.y
제 인사말은 여기까지로 하겠습니다.이제 회의의 공식 식순을 밟아가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학부모회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