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동사무소 동장 송년회 인사말(주민, 생활)

송년사_동사무소 동장 송년회 인사말(주민, 생활)

생활 깊숙이 다가가는 행정을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공무원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y
주민들의 공복을 자처하고 있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동의 과거와 현재가 있음을 압니다.
한 해를 아름다이 마무리하는 오늘, 올 한 해 동안 동을 위하여 헌신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일선에서 주민을 맞고 대하는 우리인 만큼 내년에는 우리 주민 센터가 주민의 생활 더 가까운 곳에 자리하기를 바랍니다.예전부터 관은 주민들에게 어려운 곳으로 생각되어왔습니다.주민보다 위에서 내려다보며 고압적인 태도로 주민을 대해왔던 것이 오래고 부끄러운 전통으로 남아 있었습니다.지금은 상당 부분 민주화가 이루어졌으나 아직 그 폐단이 남아 있습니다.
올해는 그러한 관 중심주의 생각에서 철저히 탈피하여야 할 것입니다.누가 주인인지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동의 주인은 주민이며, 센터의 주인 역시 동의 주민이십니다.그런 만큼 센터는 주민의 생활 저변을 책임질 수 있어야 합니다.y
바라건대 오늘 송년회가 센터의 의의에 대해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무원은 주민이 있기에 존재하는 것이며,
주민 센터는 주민의 불편을 덜고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건재한 것입니다.
언제나 우리가 돌아가야 할 근본은 주민이며 동입니다.
저는 내년의 목표를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는 동사무소로 거듭나는 것으로 잡고자 합니다.센터는 주민을 위한 편의기관이라는 점을 언제나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삶의 터전에 자리 잡은 주민의 심부름 기관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손 뻗으면 바로 닿을 수 있는 곳에,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임을 늘 기억하십시오.y
여러분, 내년은 주민 센터 부흥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는 해입니다.
처음을 기억하고 근본을 기억함으로써 사람은 새로운 의지를 다질 수 있게 됩니다.
내일로 가는 더 큰 한 발을 위하여 오늘 우리는 우리가 추구해야 할 그 근원을 되짚으며 자신을 다잡아야 할 것입니다.y
내년 우리 동 주민 센터가 그 어느 곳보다 행복한 곳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과거와 현재를 넘어 미래로 가는 경계에 있는 오늘, 새로운 각오를 다지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앞에 계신 여러분 모두 오늘 하루 한 해의 마지막을 잘 정리하시고 갈무리 하시기를 바랍니다.긴 시간 지나 다가오는 새해 여러분에게 기쁨과 건승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도하며 인사말을 마칩니다.y
여러분 한 해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동 주민 센터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