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사_직장인 동호회장 연말인사말

준비된 인재의 소양을 쌓으며 나쁜 습관과 행동을 버리세요.
직장인 동호회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일 매서운 한파가 몰아닥치고 있는 12월에 인사를 드립니다.
오가는 사람들의 굳은 표정과 두꺼운 옷차림이 오늘의 추위가 어느 정도인지 짐작게 하는데요.
눈까지 쌓이고 녹아 빙판길인데 오시는 길이 힘들지 않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음마저 꽁꽁 얼려버릴 것 같은 이 기세에 눌려 오늘은 하루쯤 노곤한 몸을 누이고 싶은 마음인데요.
하지만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하지요?
요즘 저마다의 회식자리에 다니며 힘들다고 불평을 하기 쉬운데요.
바쁜 것도 하나의 행복이자 감사할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히려 연말에 조용하고 적적하게 보내는 것이 더 싫은데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일터가 있다는 것과 사랑하는 이와 함께 연말을 보내고 그리운 이들과 만나는 일이 참 감사한 일이겠지요?
한 해의 끝을 정리할 시간을 남겨두며 한 해를 어떻게 보냈는지 돌아보고 계시는지요?
다들 만족할 만한 한 해 보내셨나요?
스스로 칭찬할 만한 한 해였는지 냉정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연말정산을 하듯 일 년의 크고 작은 성과를 돌아보며 반성할 때에 내년을 준비하는 바가 달라지겠지요.
준비하고 계획하며 수정하는 가운데 하나씩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새해를 앞두고 신년 목표를 세워야 할 텐데요.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에게 빠질 수 없는 목표가 바로 승진과 이직이겠지요?
간절히 원하고 애타게 그릴 때에 성공은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올해의 실패가 내년에는 성공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준비된 인재의 소양을 쌓아가세요.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끝이 있으며, 그 끝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열정과 도전을 이어가야 합니다.
워렌 버핏의 유명한 말 중에 이런 말이 있는데요.
세상에 성공한 사람들이란 나와 다른 대단한 사람들이 결코 아니다.
단지 그들은 사고나 습관 등에서 남다른 점이 있는데, 그것은 누구나 약간만 연습하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칭찬하고 싶은 사람의 습관이나 행동을 눈여겨 두었다가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반대로 타인의 습관이나 행동 가운데 비난받을 만한 것이 있다면, 역시 눈여겨 두었다가 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성공하는 이는 남과는 다른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비교적 좋은 습관이 많은데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그 무엇이 아니라 자신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단지 성공하는 이의 좋은 습관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까지 얼마나 심혈을 기울이고 노력하느냐에 달려 있겠지요?
직장인 여러분!
당연한 말이지만, 나쁜 습관과 행동은 버리고 좋은 습관은 받아들이도록 애써야 합니다.
올해가 저무는 가운데 나쁜 습관과 행동을 점검해 보고 내년에는 그와 같은 습관과 행동을 버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결국, 얼마의 시간이 걸리더라도 여러분을 언제든 성공시키는 원동력이 될 테니 말입니다.
내년에는 도약하고 발전하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바가 모두 이뤄지기를 바라며 내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직장인 동호회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