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회사 종무식 사장 송년회 인사말(사람, 근본)

송년사_회사 종무식 사장 송년회 인사말(사람, 근본)

다가오는 한 해, 여러분의 편이 되고 싶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임직원 여러분.
인간이 그러하듯 계절 역시 영락의 시간을 반복하여 우리는 어느새 한 해의 마지막에 와 있습니다.하루하루 살아가는 동안 어느덧 소생의 시간인 봄, 성장의 여름을 지나왔습니다.이토록 변화무쌍한 시간 속에서도 묵묵히 회사를 지켜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y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약속이 하나 있습니다.
비록 시시각각 변화로운 세상이지만 반드시 고수해야 할 가치는 있는 법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회사들은 변화와 혁신이라는 미명 하에 예로부터 소중하게 지켜온 근본을 저버리고 있습니다.한낱 꽃 한 송이를 위하여 뿌리를 저버리는 것과 같은 우를 범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온고지신이라는 말이 있지요.
새로워야 한다는 강박으로 옛날 이룬 조화를 저버리는 것은 만용에 불과합니다.옛 것을 지키며 새로운 것을 도모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입니다.
그렇듯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가치들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겠습니까?
바로 직원 간의 신뢰와 정 같은 것들이 그러합니다.이윤을 생각하기에 앞서 사람을 생각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진리가 또한 그러하지요.y
회사는 결국 사람의 모임입니다.
그러한 만큼 인본주의를 잊지 않아야 질적 발전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빨리빨리가 지배하는 사회, 직원을 배려하지 않는 회사는 머지않아 쇠락하고 말 것입니다.
여러분, 그래서 올해의 마지막에서 저는 이제껏 등한시하였던 여러분의 가치를 다시 느낍니다.소홀하였던 사람이라는 뫈에 충실한 날들을 보낼 것을 약속드립니다.그간 과중하게 주어졌던 업무들을 대폭 수정할 것이며, 철야와 야근을 줄여나갈 것을 약속합니다.여러분의 에너지를 동력 삼아 커가고 발전하는 것이 회사인 만큼 신바람 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지난 폐단들을 청산할 것입니다.직원 여러분 곁에서, 여러분의 입장에서 회사의 시스템을 바꾸어나갈 것입니다.y
여러분께서도 개인의 영달에 앞서, 팀과 동료들을 한 번 더 생각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새해, 우리들 굳건한 뿌리를 지닐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바라면서 송년 인사말을 마칩니다.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기를 빕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