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고등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변화, 최선)

송별사_고등학교 졸업식 교장 선생님 송별 인사말(변화, 최선)

늘 변화하며 최선을 다하는 졸업생이 되어 주세요.
의 자존심인 고등학교 졸업생 여러분!
영광된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y
바쁘신 중에도 강원의 자랑인 명의 졸업생을 격려해 주시기 위하여 귀한 걸음 하여주신 내외 귀빈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런 저런 가정의 어려움 속에서도 오직 아드님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여 뒷바라지해 주신 학부모님께도 축하드리며 아울러 아드님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 우리 학교는 학교여건이 어렵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도 감내하시며 학생을 지도하시고 또 모두 가정을 갖고 계신데도 밤늦게 까지 묵묵히 인내하시고 온 몸으로 헌신하여 졸업생을 길러주신 여명의 교직원 여러분께도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y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은 재학 중 학생의 본분을 다 하였기에 모두가 모범생이었고, 학업에 열중하고 최선을 다하였기 때문에 모두가 우등생이었습니다.
그래서 모두들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하고 오늘 이 영광된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의 모습은 여러분 가정의 영광이며 우리 원주고등학교의 자랑이요 긍지입니다.
사람은 늘 변하고 있습니다.
잠시도 멈추는 법이 없습니다.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말입니다.y
그래서 인생을 종종 마라톤에 변합니다.그러나 인생과 마라톤은 분명 다른 점이 있습니다.마라톤에서는 1등이 한 사람 뿐이지만 인생은 언제나 변함없이 열심인사람은 누구나 다 1등입니다.
성공된 삶은 누구에게나 모두에게 다 있다는 뜻입니다.y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되짚어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이제 여러분은 각자의 길로 헤어져야 합니다.헤어짐은 더 큰 만남의 약속입니다.
지구촌 어느 곳에서 살던 스스로, 더불어, 알차게라는 교훈을 가슴에 새기고 원고인의 긍지를 잃지 말고 살아가기 바랍니다.y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항상 나눔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항상 만남을 소중하게 생각하기바랍니다.y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교장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