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여행 동호회 송별식 인사말(변화, 시작)

송별사_여행 동호회 송별식 인사말(변화, 시작)

끝 그리고 새로운 시작
안녕하세요.저는 년 동안 동호회를 이끌어왔던 동호회 회장 입니다.
이렇게 여러분들 앞에 나서서 말씀을 드리는 것이 아마 공식적으로는 이 자리가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정말 다사다난했던 지난해가 지나가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새로운 해가 다가왔습니다.이에 걸맞게 우리 여행 동호회에 더욱 더 활력을 불어넣을 새로운 회장님도 뽑혔습니다.y
저는 이제 신임 회장에게 이 막중한 일들을 위임해야 하는데요.사실 새로운 회장님의 역량을 잘 알기에 크게 걱정이 되진 않습니다.다만 제가 한 해라도 먼저 회장직을 맡아온 선배로써, 동호회를 이끌어오면서 힘든 점이 생각 외로 많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회장으로 뽑히신 님,
저보다 더욱 우리 여행 동호회를 위해 애써주시고 또 잘 이끌어주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제가 이렇게 말씀 드리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동호회니만큼 여행을 제작하는 단계에서 답사하고 일정을 잡고 인원을 모으고, 뜻 깊고 추억이 많은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많은 변수들을 만나게 됩니다.그리고 그 변수로 인해 순발력과 재치가 늘어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조금은 힘이 들 것이라고 겁을 주고 싶기도 합니다.
저는 전직 회장님들의 조언과 회원 여러분들의 도움에 힘입어 지난 1년 동안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새로운 회장님 역시 주변을 조금만 둘러보면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주변에서 도움을 줄 것입니다.y
여행 동호회의 회장직으로 있으며 총 6번의 여행을 기획하고 진행을 하면서 한 일이 있고 일도 있었는데요.많은 위기와 갈등이 있을 때도 있었지만 여러분들이 잘 따라주고 또 도와주고 지지해준 덕분에 무사히 1년의 임기를 마치고 여러분들에게 좋은 추석까지 선물해드린 것 같아 마음이 무척이나 뿌듯합니다.
오늘부로 저는 회장직에 물러나 전임 회장이 되었는데요.y
전임회장으로서 신임 회장에게 조언을 한 마디 하자면,
여행 동호회라는 특징상 늘 수많은 변수들을 생각하고 그 변수 까지 계획할 수 있는 능력과 소양을 갖추는 회장이 되십시오.그렇게 한다면 우리 여행 동호회의 여행이란 의미는 더욱 더 가치 있는 의미로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y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여기에서 퇴임사를 마칩니다.y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