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원어민 강사 교장 선생님 송별식 인사말(놀이, 흥미)

송별사_원어민 강사 교장 선생님 송별식 인사말(놀이, 흥미)

본교 영어교육의 새 장을 연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2년의 시간 동안 우리 학교에 부임하시며 살아 있는 영어교육, 학생들에게 보다 더 가깝고 재미있는 영어교육을 주창하고 실천하셨던 선생님이 다른 학교로 떠나시는 날입니다.y
그간 원어민 강사의 부재로 인하여 영어 교육에 일정한 한계를 느껴온 것이사실입니다.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가르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흥미를 돋우는 일일 테지요.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호기심과 흥미를 유지하는 것이니까요.그간 문법 위주의 따분한 수업으로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잃어갈 즈음, 선생님이 오셔서 영어교육의 새 장을 열고,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어 주셨습니다.y
다양한 교구의 활용, 주입식 교육이 아닌 놀이식 교육으로 인해 초등 영어교육의 질이 한층 높아지고 아이들과 학부모님의 만족도 역시 커져 갔습니다.
복도를 돌아다니다가 영어 수업이 한창인 다뫈실을 들여다보았을 때의 아이들 표정을 잊지 못합니다.예전과는 달리 아이들은 놀이하듯 환한 미소와 웃음을 터뜨리며 영어를 배우고 있었습니다.y
영어를 억지로 배워야 하는 것, 이 아니라 노래하고 놀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일어난 것입니다.그 모든 과정에는 선생님의 공이 자리합니다.아이들에게 늘 따뜻한 사랑과 유쾌한 웃음으로 대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선생님께서는 계약이 만료되어 본교를 떠나시지만 선생님이 남긴 시간들은 아이들에게 귀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영어에 대한 마인드 자체를 바꾸어주신 기적을 행하셨기 때문입니다.우리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에 가셔서도 그런 즐거운 기적들을 일구어 가실 선생님임을 확신합니다.
본교의 영어교육 역시 더욱 진일보하여 아이들로 하여금,
탄탄한 기본 실력과 영어에 대한 흥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실 것입니다.선생님 후임으로 오실 원어민 선생님과 더 큰 내일을 꾸려갈 것이라 약속드립니다.y
영어의 불모지, 외진 땅에서 고생 많으셨습니다.
영어교육의 질을 한층 높여주시고 아이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셨던 그 시간에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가시는 길을 축원하고 싶습니다.y
이제 선생님께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선생님의 앞날에 행운과 성공의 기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인사를 마칩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