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중학교 교장 선생님 퇴임식 학생 대표 송별 인사말(교육환경, 은혜)

송별사_중학교 교장 선생님 퇴임식 학생 대표 송별 인사말(교육환경, 은혜)

선생님의 은혜를 늘 기억하겠습니다.
내빈 여러분과 선생님들 앞에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저는 본교 학생회장 입니다.y
저는 오늘 분에 넘치는 자리에 서 있습니다.
교장 선생님께서 년 간 봉직하셨던 학교를 떠나시는 오늘의 이별 앞에 학생 대표로 서게 된 것을 몹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스승의 은혜는 하늘과 같다고 하지만 교장 선생님께서는 늘 우리들의 땅임을 자처하셨습니다.입학식 때 교장 선생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스승은 언제나 학생들이 자라나는 토양이 되어야 한다고 말입니다.학생들을 위하여 올바른 학습문화와 최상의 교육환경을 약속하여 주셨습니다.저희에게 그 위에서 아름다운 빛깔의 꽃으로 피어나기를 원한다고 하셨지요.y
그 말씀과 같이 우리 학교는 정보화 학교로, 지역에서 가장 우수한 제반 시설을 가진 학교로 우뚝 섰습니다.오래된 시설을 즉시 보수해주시고, 저훌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아침 일찍 교문에 서서 미소로 맞아주시던 그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오늘 떠나시지만, 저희 명의 전교생 모두는 선생님이 주신 은혜를 잊지 않을 것입니다.돌아보면 선생님께 은혜, 태산 같습니다.한 예로 작년, 집안 형편이 어려워 수학여행을 못 가게 된 학우들에게 교장 선생님께서는 남몰래 지원해주셨습니다.제가 그것을 알고 있는 까닭은 저 또한 선생님께 은혜를 입었기 때문입니다.남몰래 눈물을 삼켰던 그 밤 저는 훌륭히 자라서 교장 선생님을 닮은 선생님이 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y
오로지 학생만을 바라보시던 해바라기와도 같던 그 마음을 기억하겠습니다.
그 따뜻한 사랑을 잊지 않겠습니다.y
선생님께서는 자신을 땅으로 하여 피어나라 하셨지마는 선생님은 저희에게 우러러 볼 하늘로 기억될 것입니다.사는 내내 존경하고 기억할 하늘과 같은 분이십니다.교장 선생님과 같은 분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저희에게 너무나 감사한 행운입니다.
오늘 선생님께서는 교단을 떠나시지만,
저희는 영원히 선생님의 제자이며 학생입니다.y
오늘 선생님께 부끄럽지 않도록 중학교 학생 일동은 지역의 명문에 걸맞은 품격을 지닐 것을 약속드리며 세상에 빛을 비추는 존재, 여명과 같은 존재로 살아갈 것을 다짐합니다.y
다시 한 번, 저희들의 교장 선생님으로 보내오신 날들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생, 더 많은 사랑을 나누시며 살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선생님이 걸으실 한 발 한 발에 건승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인사말의 끝에 갈음합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학생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