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별사_중학교 졸업식 교장선생님 송별 인사말(마무리, 확실)

송별사_중학교 졸업식 교장선생님 송별 인사말(마무리, 확실)

마무리가 확실해야 새로운 시작을 잘 할 수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설레는 마음과 두근거림으로 새 학년, 새 선생님을 기다렸던 1학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 년이 지나 중학생을 마무리하는 졸업식을 갖게 되었습니다.y
중학교 졸업식은 지난 3년을 돌아보고 부족한 점은 없었는지를 반성해서 이를 보완할 계획을 세워 끝마무리를 하고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준비하는 날입니다.
옛날 한 나이 많은 목수가 열심히 일하던 직장에서 은퇴할 때가 되었습니다.어느 날, 그는 사장에게 내일부터 일을 그만 두고 자신의 가족과 여생을 보내고 싶다고 하였습니다.사장은 목수가족들의 생계가 걱정되어 극구 말렸지만, 목수는 여전히 일을 그만 두고 싶어 했습니다.y
사장은 훌륭한 일꾼을 잃게 되어 무척 유감이라고 말하고는 마지막으로 손수 집을 한 채 더 지어 줄 수 있는지를 물었습니다.목수는물론입니다라고 대답했지만, 그의 마음은 이미 일에서 멀어져 있었습니다.
그는 값싼 일꾼들을 급히 모으고는 보이지 않는 곳은 조잡한 자재를 사용하여 적당히 집을 지었습니다.집이 완성 되었을 때, 사장이 집을 보러 왔습니다.그러나 그는 집을 둘러보는 대신, 목수의 손을 잡고 새집의 현관 열쇠를 쥐어주면서 오랫동안 당신이 저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어서 참 고마웠습니다.이 집은 내가 당신에게 마지막으로 주는 선물입니다.이 집은 이제 당신의 집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y
목수는 자신의 귀를 의심했습니다.그리고는 하늘만 물끄러미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이 목수와 같이 끝마무리를 잘 못하는 어리석은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지난 3년을 반성하고 부족한 점을 꼼꼼히 챙겨 이를 보완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여러분이 끝마무리를 잘 하는 것입니다.
이 것이 새로운 시작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y
지난 3년 동안 너무 수고 많았습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더욱 성숙하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교장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