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극단 극단대표 신년회 인사말(배려, 우애)

신년사_극단 극단대표 신년회 인사말(배려, 우애)

동료를 배려하는 극단 식구가 됩시다.
안녕 하세요 여러분.
극단, 대표 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고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y
여러분께 일단 감사인사부터 드리겠습니다.
작년 마지막 작품까지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여러분들이 너무나 열심히 해주셨기 때문에 우리 극단의 작품들이 문제없이 흥행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오늘은 특별히 새해 첫 날이기도 하니 연극인으로서 다시 마음을 다잡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연극은 무엇인가요?
어떤 특성을 가진 문화 콘텐츠인가요?
이야기와 배경, 사건이 무대 위에 올려지는 것?
네, 맞습니다.이야기와 배경 그리고 사건을 무대 위에 올리고 그것으로 관객을 울고 웃게 만들죠.그런데 위에 언급한 것들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바로, 사람을 통해서 표현되어지죠.배경만 있으면 뭐합니까.연기자가 없는 배경이.
이야기만 있으면 뭐합니다.그것을 외칠 수 있는 연기자가 없는데.
전 연극을 이렇게 정의하고 싶습니다.연극은 곧, 사람이다.y
사람이 있고 나서 배경이 있고 이야기가 있고 사건이 있는 것입니다.연극만큼 사람이 우선되어지는 장르의 문화 콘텐츠도 없다고 생각합니다.영화나 다큐를 생각해보십시오.사람이 아니더라도 그 주제는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나비가 될 수도, 소가 될 수도, 배흘림기둥이 될 수도 있죠.하지만 연극은 다릅니다.연극이 다루고 있는 것은 언제나 사람입니다.사람의 생각을 통찰하려 하고 사람의 행동에 집착하려고 합니다.사람이 미워하는 자가 연극을 할 수 있을 까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옆에 있는 동료를 위하는 극단 식구들이 되십시오.물론, 심각한 불화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뜬금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으실 겁니다.하지만 사람의 일은 모르는 것입니다.사람의 관계도 한 순간이지요.관계가 틀어지는 순간 연극이라는 거대한 생명체는 뼈가 금 간 듯, 이가 빠진 듯 제 힘을 쓰지 못 할 것입니다.한 호흡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 연극이기 때문입니다.y
동료를 배려하는 극단식구가 됩시다.
저는 연극의 흥행보다 더 중요한 것이 그것입니다.
사람을 아끼고 사람을 배려하는 사람들의 모임.
그 힘이 제가 이 극단을 10년 넘게 끌고 온 원동력이었습니다.y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사랑합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극단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