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대학 내 고교 동문 신년회 모임 동문회장 신년회 인사말(한 걸음, 성공)

신년사_대학 내 고교 동문 신년회 모임 동문회장 신년회 인사말(한 걸음, 성공)

한 걸음 더 앞으로 가는 한 해
반갑습니다.새해 처음 열리는 동문회에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y
자랑스러운 고교의 후배인 여러분, 의 이름을 공유하고 있는 여러분.
우리를 묶고 있는 두 번의 인연은 세상 어느 것보다도 특별하고 튼튼합니다.
강과 같이 흐르는 시간 속 어느덧 한 해를 마감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한 오늘, 여러분에게 들려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y
한 걸음의 중요성을 잊지 말라는 것이 그것입니다.
한 번의 약진이나 비상을 기대하면서 우리는 한 걸음의 중요성을 잊고 있습니다.
차츰차츰 발전하는 것은 저어하며 오로지 거대한 한 방을 기대하고만 있지요.
하지만 어제보다 한 발씩만 앞으로 가더라도 1년 후에는 전보다 훨씬 발전한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y
그러니 여러분 모두 어제에 멈춰있는 삶이 아닌, 차츰 발전하고 전진하는 삶을 영위하기를 바랍니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매일 앞으로 가며 시간과의 싸움에 지지 않고
도리어 시간을 이기는 여러분이 되기를 원합니다.
두 번의 인연으로 단단히 엮여 있는 우리들은 모두 성공을 쟁취해야 할 의무가 있는 사람들입니다.여러분의 성공도, 여러분의 실패도 온전히 여러분만의 것이 아닙니다.우리는 운명공동체입니다.같은 학창시절을 보내왔다는 것, 그것은 과거로 완결되는 것이 아닙니다.영원한 현재이지요.또한 우리의 모든 것은 학교와 직결됩니다.
올 한 해 학교의 이름 앞에 당당해지는 여러분이 되기를 원합니다.오늘을 착실하게 준비하고 노력한다면, 쉬지 않고 정진한다면 여러분 모두 더욱 자랑스러운 동문으로 이름이 드높을 것입니다.y
그리하여 올 한 해 여러분의 이름도, 우리 동문의 위상도 함께 높아지는 위대한 해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희망찬 새해, 여러분의 가슴에도 새벽녘에 내린 눈과 같이 눈부신 목표와 열정이 가득하기를 빕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것,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 태양은 그 어느 때보다 크고 찬란한 빛으로 눈 내린 대지를 비추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꿈꾸는 여러분의 태양에 한 발 더 가까이 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하겠습니다.또한 동문회에 큰 발전과 행운이 깃들기를 바랍니다.y
경청해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오늘의 다짐과 각오를 잊지 말고 전진하십시오.y
2000년 00월 00일
대학 고교 동문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