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_여성 신년인사회 신년 인사말

연설자 : 여성부장관
제목 : 2010년 여성 신년 인사회(1.18)
희망찬 경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존경하는 대통령님 내외분과 또한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힘찬 도약의 시작을 함께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바쁘신 일정 중에도 여성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위해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대통령님 내외분께 감사드립니다.올해는 오랫동안 여성정책 추진에 앞장서 온 한국여성정책연구원과 함께 여성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게 되어 더 뜻 깊은 자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지금 기분 좋은 설렘과 부푼 기대를 안고 희망으로의 새로운 출발선에 함께 서 있습니다.상승하는 나라의 기운을 이어받아 우리 여성계에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오는 3월 19일에 여성부가 여성정책뿐만 아니라 가족 및 청소년 업무까지 총괄하는 여성가족부로 새롭게 태어납니다.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저희 여성부는 더 큰 대한민국에 걸맞은 더 크고 더 좋은 여성가족부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우리 가족이, 우리 이웃이, 그리고 내가 여성가족부가 있어서 참 좋다라고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하고 섬세한 정책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부응하여퍼플 잡 등 유연근무제의 확산으로 일.생활 조화와 경제활동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다양한 가족형태에 맞는 보편적인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가족친화적이고 행복한 사회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이처럼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국민 한분 한분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정책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 올 한해 해야 할 일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부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과 변함없는 지지를 부탁드립니다.오늘 모두 좋은 인사와 대화의 시간이 되시고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10년 1월 18일
여성부장관 백희영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