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와인 동호회 회장 신년회 인사말(낭만, 위로)

신년사_와인 동호회 회장 신년회 인사말(낭만, 위로)

와인, 일상에서 즐기는 낭만의 맛
여러분, 반갑습니다.
년 새해가 밝은 지 이제 2주가 다 되어 갑니다.
한 해의 수레바퀴가 저 멀리 떠나고 이제 완연히 새로운 해, 새로운 희망이 피부로 다가옵니다.새삼 여러분의 새해는 어떠신지 궁금합니다.y
와인의 향미와 낭만을 알며, 일상에 잠식되지 않고 자신의 향과 빛깔을 지켜 온 여러분이 있기에, 혼자가 아닌 우리이기에 새해를 기념하고 축복하는 오늘이 더욱 빛나고 아름답습니다.인사의 서두를 열면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의 마음에 감사하는 바입니다.y
와인은 그 오묘한 빛깔로 사람을 먼저 매혹시키고, 이어 향으로, 미각으로 사람을 유혹합니다.와인이 주는 감각은 이토록 다채롭습니다.와인 한 잔을 앞에 둔 식탁은 그리하여 품격이 높아지는 법이며 더할 수 없는 낭만적 분위기를 갖게 되는 법입니다.여기 계신 여러분은 홀로 앉은 식탁에도 꽃 한 송이 꽂을 수 있는 낭만, 촛불 하나 켤 수 있는 낭만을 알고 계신 분들이기에 더욱 이 자리가 소중합니다.y
우리가 겪고 있는 시간들은 장미의 아찔한 향기만이 가득한 곳이 아닙니다.
와인의 향미 역시 그렇지요.당도가 높은 와인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쓴 맛을 일품으로 치는 와인도 있습니다.
단 맛과 쓴 맛이 고루 어우러져 우리의 인생을 빚어내듯이 우리 마지막까지 잔 아래 남은 한 모금까지 인생의 낭만을 음미하며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한 잔의 와인과 한 조각의 치즈만으로도 인생은 얼마나 향기로워질 수 있는 것인지요.
우리의 지치고 건조한 일상에 물기를 전해준 것이 바로 와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에게 호사 취미를 가지고 있다 말하기도 합니다.
취미라 하기에 사치스럽다 말하기도 합니다.y
하지만 와인이사치라면 저는 제 인생에 단 하나의 사치를 고집하고 싶습니다.
자신을 위로할 수 있는 한 가지도 갖지 못한다면 그 인생은 더없이 불행한 것이기 때문입니다.부디 여러분의 생에도 한 잔의 낭만, 한 잔의 위로로 와인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함께, 낭만적인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y
여러분께서 새해 품은 계획과 소망 모두 실현되기를 바랍니다.y
이번 해 여러분이 하시는 일들 모두 성공하시기를, 여러분께 새해의 행운이 가득하기를 빌면서 인사를 마칩니다.y
이제, 여러분 앞에 놓인 축배를 높이 듭시다.y
우리의 새해를 축복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와인동호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