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_지역 군수 신년회 인사말(지역경기)

군민이 신뢰하는 의회를 만드는 한 해
존경하고 사랑하는 만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년 한 해가 가고 년 찬란한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희망찬 새해를 맞아 금년 한 해도 임직원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해마다 같은 해가 떠오르지만 해, 년 새아침에 떠오르는 해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이 해가 우리 군민 전체를 중심으로 비추는 찬란한 빛이라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어땠습니까.우리나라 경제를 비롯한 세계경제가 침체되고 수출부진과 소비위축으로 그 어느 해 보다도 더없이 힘들고 어려운 한 해였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우리 군은 작년 여름 수해로 인한 막대한 피해로 인하여 정신적, 경제적으로 크나큰 아픔과 고통을 겪었습니다.
수마가 할퀴고 지나간 자리에도, 억장이 무너지는 아픔에도 우리는 이 모든 난관을 극복하고 재기에 성공하였습니다.
와 을 준공함으로써 레져, 관광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으니 이 얼마나 기적 같은 일입니까.
군민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러나 우리 군은 아직도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습니다.
잦은 수해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지역실정에 맞고 주민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실시함으로써 복지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새해에도 우리군 의회는 더욱더 새로운 각오로 군민을 위해 한 차원 높게 성숙된 의정활동을 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의 요체는 주민참여입니다.
지방자치는 주민의 참여 없이는 이룩될 수 없다고 봅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참다운 지방자치를 이룩하는 첩경이라고 생각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는 바입니다.
우리 군 의회도 생산적이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이 신뢰하는 의회, 군민에게 사랑 받는 의회상을 확립하는 한 해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미래지향적이며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도 막중한 책임감을 지니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항상 관심을 가지시고 애정 어린 충고와 조언을 보내주십시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변함 없는 충고와 조언을 보내주시어 우리 군 의회가 더욱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협조 있으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군민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군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