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환경단체 신년회 모임 단체장 신년회 인사말(미래, 관심)

신년사_환경단체 신년회 모임 단체장 신년회 인사말(미래, 관심)

환경은 미래를 위한 마지막 담보입니다.
여러분, 먼저 한 해의 긴 여정을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맞은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부터 올립니다.y
시간이 지나가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지만 한 해 한 해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는 걱정되는 것이 점점 많아집니다.무분별한 개발로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세계 기후와 환경, 아니 굳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우리 주위에서는 오염의 현장을 수도 없이 목도하게 됩니다.
이 안타까운 현실을 떨치기 위하여 작년 한 해 우리는 분연히 일어나 많은 활동을 벌였습니다.주요도시를 돌며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포스터와 광고를 통하여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보도했습니다.새삼 작년 한 해 동안 여러분이 보여주신 열정에 감사드리는 바입니다.y
올해 우리들의 목표는 환경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는 데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을 환기하는 것입니다.
공기와 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들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함부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것들이 미래 세대의 것을 빌려 쓰는 것임을 인지하게끔 해야 합니다.캠페인 운동을 대대적으로 확대하며, 다큐멘터리나 방송광고 또한 더욱 활성화하여야 할 일입니다.
여러분, 환경 문제에 관한 한 무지는 죄입니다.y
여러분께서는 다행히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계시며 몸소 그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고 계시지만 우리 주변에는 무지하고 무관심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이제는 그들에게 들려주어야 합니다.강과 대지, 공기의 신음을 말입니다.
자연환경은 더 이상 천혜의 것만은 아닙니다.우리가 빌려 쓰고 있는 이 모든 것들을 후손들에게 온전한 모습으로 물려주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노력이 더욱 절실히 요구됩니다.여러분 모두 아시는 바와 같이 미래 후손들의 생활을 위한 가장 중요한 담보는 바로 환경입니다.y
그래서 저는 하나의 나이테가 더해지는 오늘,
여러분의 어제 그랬던 것처럼
오늘도 내일도 우리 단체와 함께 자연과 지구를 지켜나가는 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간 져왔던 공동채무를 변제해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더욱 친환경적인 마인드가 전파되어 우리가 발 딛고 있는 이 땅 그대로를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새해 여러분께 변치 않는 열정으로 단체의 일에 참여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y
여러분께 복되고 기쁜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신년 인사를 마치겠습니다.경청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00년 00월 00일
환경 단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