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_회사 사장 신년회 인사말(불광불급, 몰입)

미치지 않고서는 미치지 못한다.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도 묵은해가 가고 기어이 새해가 밝았습니다.y
새로운 시작에는 무엇보다 그 마음가짐, 자세가 중요하겠지요.
일체 유심조,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따라 일어나고 움직이는 것이니까 말입니다.
올해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제대로 미쳐보자, 는 것입니다.
불광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못한다, 라는 뜻이지요.
저에게,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말입니다.y
독하다, 미쳤다, 소리를 들을 만큼 한 가지에 몰입할 수 있다면 어떤 목표라 해도 반드시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우공이산의 고사를 아시지요? 산을 옮기는 무모한 늙은이 이야기라 어리석다 여기실 수도 있겠습니다.하지만 이렇듯 미치면 높은 산도 옮길 수가 있는 것이사람입니다.
이렇듯 한 가지에 미친다는 것, 집중한다는 것은 분명 대단한 미덕입니다.한 가지 일에 골몰하여 집중한다면, 업무의 완성도가 높아질 것입니다.반대로 한 순간에 그대로 몰입하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성공을 이뤄낼 수 없습니다.y
그러니 여러분, 올해만큼은 다른 생각, 다른 일 생각함 없이 오롯이 일하는 순간에 빠져들어 그야말로미친 듯이 일을 해봅시다.
또 미쳤다, 라는 말을 들을 만큼 생경하고 독특한 발상을 해낸다면 결국에는 그 참신함으로 회사에 에너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y
누구도 하지 못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귀중한 인재입니다.
부탁건대, 올해만큼은 되는 대로식의 안일하고 게으른 태도에서 벗어납시다.
무기력하고 타성에 젖은 사원은 회사에 독 같은 사람입니다.y
능숙하지만 게으른 사원과 서투르지만 의욕적인사원이 있다면 저는 반드시 후자의 손을 들어줄 것입니다.
불광불급,
이 네 자를 올해 여러분의 좌우명으로 삼으십시오.y
그러신다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을 것이며 목표에 다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긍정적인 에너지, 몰입의 에너지가 우리 회사에 새 바람을 불어 일으킬 것을 기대합니다.
그러니 우리 올해는 한 번 제대로 미쳐봅시다.y
올해에는 더욱 열정적인 여러분을 기대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