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_회사 시무식 사장 신년회 인사말(장점, 단점)

공통점 50퍼센트, 차이점 50퍼센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오늘 새해를 맞아 여러분들에게 사람을 보는 시각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 사람을 만나다보면, 누구는 나와 공통점이 많고 누구는 나와 차이점이 더 많고.누구는 나와 잘 맞고, 누구는 나와 맞지 않고.
이런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공통점은 50퍼센트, 차이점 역시 50퍼센트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누군가는 공통점만 부각되어서 보이고, 누구는 차이점만 보이고, 누고는 좋은 점만 보이고, 누구는 좋지 않은 점만 보게 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달리 보이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장점만을 보고, 다른 한 사람은 단점만 보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까?
당연히 전자이겠지요?
총명하고 선량한 사람은 이렇듯 똑같은 공통점과 차이점 중에서 공통점과 좋은 점만 골라보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할 줄 압니다.
하지만 어리석고 자만심 넘치는 사람은 상대방의 단점만 찾습니다.
자, 여기서 다시 질문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장점을 발견해주는 사람과 친해지고 싶습니까, 여러분의 단점을 꼬집는 사람과 친해지고 싶습니까?
역시 전자이겠지요?
여러분, 결국 장점과 단점, 나와 맞는 점과 다른 점, 공통점과 차이점의 퍼센테이지는 같습니다.
그 중에서 여러분이 무엇을 보고자 하느냐에 따라, 여러분은 매력적인사람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물론, 스스로에게도 매력적인사람이 되길 바라에 여기서 말을 줄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