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_아이들이 원하는 것 하나쯤

“어떤 이가 어린이들에게 가장 안 좋은 것은 원하는 것을 모두 해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원하는 것을 모두 손에 쥐여주고 원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가 장차 어떤 사람으로 자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렇게 자란 아이는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노력과 인내라는 것이 필요하며 때로는 어떤 것은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어린 시절 배우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렇게 자란 아이가 사회에 나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게 되면 그 모멸감과 좌절감은 어떨까요?
내일은 어린이날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모두 해줄 수 없지만 내일 하루만은 아이들이 원하는 것 하나쯤은 선물해주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dvertise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