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_강사 연말 주부초청 특강인사말

긍정적인 생각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것저것 마무리할 일들로 가득 찬 12월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이런저런 약속들로 생활도 바빠지기 쉬운데요.
미처 정리하지 못한 일들을 마무리해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지지요?
이렇듯 정신 없을 때에는, 평소에는 뚜렷하던 정신이 이상하게 당황하게 되고 알던 것도 생각이 나지 않기도 합니다.
갑자기 전화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거나 맞춤법이 기억나지 않고 잘 아는 이의 이름도 퍼뜩 떠오르지 않아 황당할 때가 있지요?
저도 경험자로서 시시때때로 맞는지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작업을 하는 편입니다.
중요한 것일수록 잊지 않고 기억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혹시 기억이 가물가물하게 된다면 메모지를 이용하여도 좋습니다.
넋 놓고 한숨만 쉬기에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지 않습니까.
실수에 연연해하지 말고 다음을 기약할 줄 아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강의를 맡게 된 강사 입니다.
얼마 안 남은 20 년을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중요한 일의 순서를 정하여 몇 가지는 꼭 하고 정리를 하셨으면 합니다.
가정의 중요한 행사라 하면 아무래도 김장과 가족 선물 사기 및 가족 모임 등이 그 예가 아니겠습니까.
살면서 생각해 보니 행복이 그리 큰 것이 아님을 깨닫습니다.
내 사랑하는 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하는 일이 잘 된다면 그것으로 우리의 행복이 완성이 되는 것 같으니 말입니다.
가정을 이루기 전에는 우리의 역할이 한정이 되었지만 새로운 역할에도 충실하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아내로서, 엄마로써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며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때때로 자신과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기도 하지만 우리가 감당해야 할 몫이겠지요.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긍정적인 생각이야말로 인생을 바꾸는 지름길이라고 하였는데요.
코기토 에르고 숨(cogito ergo sum)
이는 나는 생각한다.고로 존재한다.는 의미의 라틴어다.
인간은 생각을 통해 모든 것을 지배한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생각은 당신을 지배한다.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그것도 부정적 생각보다 긍정적 생각이어야 한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인하여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멋지게 바뀔 수 있으며 여러분의 역할에 대하여 자부심을 느껴야 마땅합니다.
한없이 작아지는 존재가 아니라 다른 이의 역량을 최고로 나타내기 위하여 쉬지 않고 노력하는 이지요.
존경하는 여러분!
한없이 자신의 굴로 들어가려 하지 말고 자신이 변하고자 마음을 먹는 순간부터 그렇게 될 수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긍정적인 생각을 품음으로 남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야 하겠지요?
귀한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의 인생을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생각을 바꾸면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y
변화된 생각을 가짐으로써 변화된 모습으로 내년에 만나 뵙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